FASHION

ABC마트, 여름 샌들 매출 27% 상승 “왜?”

ABC마트, 여름 샌들 매출 27% 상승 “왜?” | 1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의 여름 샌들 매출이 전년대비 약 27% 대폭 상승했다.

올 여름은 강수량이 평년대비 절반에도 못 미치는 등 폭염이 계속되는 이례적인 날씨 탓에 장마 특수를 누리던 레인부츠 대신 샌들이 호황을 누린 것. 특히 무더위를 피하기 위한 바캉스족들이 늘어남에 따라 플립플랍, 코르크샌들, 슬라이드 등 각종 여름 샌들이 각광을 받았다.

ABC마트가 2014년 여성화 사업 강화 전략을 펼치며 여성화 PB브랜드 누오보(NUOVO)의 강력한 IMC 마케팅 활동을 전개, 여성 고객들을 적극 공략한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ABC마트는 올해 총 두 차례에 걸쳐 누오보 봄, 여름 시즌 TV 광고를 온에어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나갔고, 그 결과 올해 2분기 레이디스 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65% 가량을 차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정도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 중에서도 여성 샌들류의 판매율은 지난 해보다 무려 24배가 상승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여름 슈즈를 장만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진행한 ‘2014 레디 포 썸머’, ‘슈퍼 썸머 세일’, ‘파이널 샌들 세일’ 등 여름 겨냥 이벤트들도 매출 신장에 톡톡히 한 몫 했다. ABC마트는 해당 행사들을 통해 인기 썸머 슈즈들을 파격 세일 가격에 선보였고, 이에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소비자들에게 열렬한 성원을 받은 바 있다.

ABC마트 마케팅팀 이하연 팀장은 “올 여름은 특수한 날씨와 여성 고객 증가, 각종 이벤트 효과 등이 맞물려 여름 샌들이 전년대비 크게 상승하는 결과를 낳은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멀티 슈즈 스토어를 주로 스포츠화 구매 장소로 인식했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여성 고객들도 여성화를 구입하기 위해 많이 찾고 있는 추세를 보여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278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