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트렌디한 남자의 3가지 코트 스타일링 비법

본격적인 추위로 인해 겨울맞이에 분주하다. 특히 패션을 사랑하는 남성들은 보온성도 중요하지만 트렌디함 또한 놓칠 수 없어 두꺼운 패딩 점퍼 대신 좀 더 스타일을 챙길 수 있는 코트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겨울에는 아우터가 전체적인 스타일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무엇보다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클래식한 스타일부터 오버사이즈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코트가 대거 등장하고 있는 요즘, 나에게 어울리는 겨울 코트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 아발란치
Ⓒ 아발란치

포멀한 수트를 주로 입는 직장인 남성들에게는 가장 클래식한 스타일의 코트가 제격이다. 베이직한 디자인과 함께 블랙이나 그레이, 네이비와 같은 톤 다운된 컬러의 제품이 평상시 활용하기 좋아 수트와 잘 어울리는 컬러를 매치하고 코트와 색이 다른 브리프케이스를 함께 매치한다면 좀더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또한 베이직한 디자인에 헤링본, 체크 등과 같은 패턴이나 포켓, 카라 변형 등 약간의 디테일이 더해진 제품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스타일에 세련미를 더해준다.

깔끔하고 댄디한 스타일의 캐주얼룩을 즐기는 남성들은 퍼 트리밍 코트 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코트로 더욱 멋진 겨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옷깃에 달린 퍼가 탈부착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더욱 활용도가 높으며, 깊게 겹쳐지는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는 남성적인 핏을 선보여 마른 몸매의 남성들에게도 매력적이다. 퍼 트리밍 코트 착용 시 액세서리는 가볍고 심플한 것으로 선택하는게 좋다. 그리고 코트의 깃이 좁으면 수트나 포멀한 룩에 잘 어울려서 옥스퍼드 셔츠와 같은 캐주얼한 셔츠가 잘 어울리고, 코트 깃의 넓이가 넓을수록 셔츠보다는 터틀넥이 더 잘 어울린다. 인디고 데님이나 면바지를 롤업해 스니커즈와 같은 운동화와 같이 매치해 스타일링 한다면 완벽한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앞 다투어 오버사이즈의 아우터를 선보이고 있다. 오버사이즈의 코트는 핏에 따라 스타일링이 달라지는 만큼 체형을 잘 고려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블랙, 브라운, 등 어두운 색상보다는 카멜, 베이지, 카키 등 밝은 계열의 코트가 젊고 경쾌한 분위기를 살리기에 좋다. 오버사이즈 코트는 이너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셔츠, 스웨트 셔츠, 치노 팬츠와 함께 연출하면 ‘긱 시크 패션’이 되고 선이 날렵한 화이트 셔츠나 슬림한 블랙 팬츠와 입으면 ‘하이패션’이 된다. 오버사이즈 코트는 넉넉한 사이즈 덕분에 레이어드 룩을 연출하기에 좋아 요즘 남성들에게 트렌디한 퀼팅 재킷이 레이어드된 제품이라면 보온성도 높이고 스타일도 살려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249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