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2015 S/S 트렌드 컬러 가이드 ‘차분함이 대세’

2015 S/S 트렌드 컬러 가이드 ‘차분함이 대세’ | 1무더운 더위로 사람들의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졌다. 더불어 한층 밝아진 컬러감의 옷차림도 부쩍 눈에 띄기 시작했다. 이렇듯 무더운 날씨에 파스텔컬러, 비비드 컬러 등의 화사한 의상을 선택하면 기분 좋은 여름을 보낼 수 있다. 그렇다고 트렌드에 상관없이 아무 컬러나 선택하는 실수를 범할 수는 없다.

미국 색채연구소 팬톤(PANTONE)에서 발표한 2015 S/S 트렌드 컬러로 올여름 생기 있는 변신을 시도해보자.

# 깨끗하고 발랄한 아쿠아마린2015 S/S 트렌드 컬러 가이드 ‘차분함이 대세’ | 2이름만 들어도 맑고 영롱한 기운이 느껴지는 아쿠아마린(Aquamarine)은 은은한 블루 계열의 색상이다. 예로부터 신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상징적인 컬러로 많이 쓰이면서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의 컬러로 각인됐다.

깨끗한 느낌으로 여름과 특히 잘 어울리는 아쿠아마린은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패턴의 포인트 컬러는 물론 심플한 원피스와 드레이프 디테일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아쿠아마린 컬러가 가미된 아이템을 선택하면 시원한 분위기와 더불어 발랄하고 경쾌한 이미지까지 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편안하고 여성스러운 토스티드 아몬드2015 S/S 트렌드 컬러 가이드 ‘차분함이 대세’ | 3고소하고 맛있는 구운 아몬드란 뜻을 지닌 토스티드 아몬드(Toasted Almond)는 친숙한 베이지 계열로 누구나 하나쯤 소장하고 있는 기본적인 색감이다.

토스티드 아몬드는 컬러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랑받는 컬러다. 이 같은 이유로 패션을 어려워하는 이들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컬러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내추럴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베이지 계열의 의상과 액세서리는 다양한 컬러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특히 한 톤 다운된 의상에 화사하고 비비드한 컬러의 가방, 슈즈, 액세서리 등을 함께 매치하면 포인트를 더할 수 있다.

포인트 매치와 반대로 자연스러운 연출을 원한다면 전체적인 색감을 베이지로 통일할 것을 추천한다. 이때 진주 이어링, 크리스털 이어링 등 보석이 돋보이는 아이템과 엣지 있는 네일 컬러를 선택해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 시원한 도시 감성의 글레이셔 그레이2015 S/S 트렌드 컬러 가이드 ‘차분함이 대세’ | 4빙하(Glacier)라는 뜻을 지닌 글레이셔 그레이(Glacier Gray)는 기존에 알고 있는 회색보다 훨씬 투명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색감이다. 때문에 이 컬러를 활용하면 도시적이고 차가운 이미지에서 한층 더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회색은 무채색 계열인 만큼 화이트, 블랙과 같이 명확한 특성을 나타내는 컬러와 매치하기 다소 어려웠다. 하지만 글레이셔 그레이를 선택하면 보다 밝은 톤을 유지해 깨끗한 느낌을 어필할 수 있다.

특히 글레이셔 그레이 컬러가 가미된 상의를 선택하면 단정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더불어 화이트 컬러보다 한 톤 다운된 색감의 시계를 함께 매치하면 도회적인 감성을 뽐낼 수 있다.

144 Views
7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