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키덜트족을 잡아라

 

믿고 보는 디즈니(DISNEY)의 작품들은 다양한 산업군에서도 크고 작은 이슈를 쏟아 내고 있다. 특히 패션 뷰티업계는 희소가치가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데, 스타 역시 콜라보레이션을 참여해 재미있는 가십거리를 만들어 내고 있다.

#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와 디즈니의 만남

판도라(PANDORA)의 미키&미니 포트레이트 리미티드 참
판도라(PANDORA)의 미키&미니 포트레이트 리미티드 참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에서 디즈니 인기 캐릭터로 제작된 ‘디즈니 컬렉션’을 11월부터 판매를 시작 했다. 마법 같은 동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시킨 판도라의 ‘디즈니 컬렉션’은 우리에게 환상적인 동심의 세계를 선물한다.

디즈니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미키&미니(Mickey & Minnie)뿐 아니라 가장 현대적인 프린세스인 <겨울 왕국> 엘사와 안나, 올라프(Olaf) 등이 그 주인공. 또한 곰돌이 푸의 푸(Pooh)와 이요르(Eeyore)까지 다양한 캐릭터로 제작된 이번 컬렉션은 큐빅 지르코니아와 에나멜로 화려하게 장식한 미키&미니의 포트레이트 리미티드 참(charms)부터 무라노 글라스, 실버 스페이서, 댕글(Dangle) 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됐다.

#마크바이바크제이콥스의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20151127_Disney_Colabo3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가 디즈니(DISNEY)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주제로 한 '앨리스 인 원더랜드' 캡슐 컬렉션을 10꼬르소꼬모 서울에서 12월 1일까지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앨리스라는 소녀를 통해 화려함과 개성을 동시에 담아낸 위트있는 디자인으로 캡슐 컬렉션은 매 컬렉션 마다 새로움을 추구하는 디자이너가 만들어낸 작은 원더랜드다. 환상적인 숲속 풍경을 모티브로 했으며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레이블이 달린 마지막 컬렉션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플라워 프린팅을 활용한 스웨트셔츠, 백팩, 지갑, 아이폰케이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되었다.

# 랩코스(LAPCOS) 디즈니 콜라보 에디션

20151127_Disney_Colabo2뷰티 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LAP의 뷰티브랜드 랩코스(LAPCOS)가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이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는 미키&미니마우스의 손소독제 '퍼퓸 핸드 세니타이저'와 디즈니 네일 스티커에 이어 디즈니 메이크업 라인까지 다양하다. 각 아이템들은 ‘미키 CC쿠션’, ‘미키 립스틱’ 등으로 불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 오랫동안 기다려온 ‘스타워즈’와의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

12월 17일 10년만에 돌아온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포스(Star wars:The Force Awakens)’의 역시 콜라보와 함께 우리 곁을 찾아 왔다.

SPA 20151127_Disney_Colabo4브랜드 유니클로(UNIQLO)에서 대표적 기능성 이너웨어인 ‘히트텍’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이 스타워즈의 시그니처 캐릭터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강렬한 스타워즈 프린트에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더한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제품 중 일부 제품은 한정된 점포에서만 판매될 예정. 11월 말부터 명동중앙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및 강남점에서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표현한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또한 글로벌 아티스트 EXO(엑소)는 스타워즈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콜라보 디지털 싱글 ‘LIGHTSABER’ 발매에 이어 콜라보레이션 화보도 보그 코리아 12월호를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EXO의 멤버 수호, 카이, 첸, 세훈은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팬으로 변신,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순수함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넘나드는 모습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화보 공개로 앞으로 선보이게 될 프로젝트에 대한 호기심이 더욱 고조되어 있다.

255 Views
4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