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픽’ 주문 인기슈즈 1위는 ‘스니커즈’
온라인으로 주문 후 3시간 이내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롯데닷컴의 스마트픽 서비스가 인기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본격적인 나들이 철인 5월(5/1~5/21), ‘스마트픽’을 통해 가장 많이 팔려나간 아이템은 ‘슈즈’, 그 중에서도 ‘스니커즈’로 밝혀졌다. 슈즈의 경우 선물하기 좋고 나들이 가기 전 또는 데이트 가기 전 현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발에 딱 맞는 사이즈로 현장 교환도 가능한 점이 인기 이유로 풀이된다.
‘스마트픽(Smart Pick)’이란 롯데닷컴에서 상품을 온라인 주문한 후 주문 시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롯데만의 대표적인 옴니채널 서비스다. 현재 롯데닷컴에서는 전국 34개 지점의 롯데백화점 매장과 연계되어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5/1~5/21) 슈즈 카테고리 내에서만 살펴보면 스마트픽으로 가장 많이 픽업된 품목은 캐주얼 스니커즈가 1위, 남녀공용 샌들이 2위, 워킹화 등의 운동화가 3위를 차지했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꼭 연인 사이에서만 커플슈즈가 유행하는 것이 아니다. 야외활동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자녀와의 커플룩, 패밀리룩을 위해 동일한 디자인의 슈즈를 사이즈 별로 구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MD 추천 상품으로는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패밀리슈즈로 함께 신을 수 있는 빅토리아 슈즈의 ‘잉글레사 로나 스니커즈(5만~6만원대)’, 2016년 S/S 신상품으로 가벼운 패브릭 소재와 파스텔 컬러의 색감이 돋보이는 ‘블랙마틴싯봉 About Sneakers(6만7,150원)’ 등이 있다. 남녀 공용 커플 스포츠 샌들로 무난한 ‘버켄스탁 16SS 남녀공용 아리조나 에바 네로우(4만1,650원)’도 인기 아이템이다.
한편 롯데닷컴은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스마트픽 나들이 코디 PICK ME! PICK ME!’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슈즈뿐만 아니라 패션의류, 레저의류, 건강기능식품도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픽은 주문 뒤 3시간 이내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데다(오후 4시전 주문까지), 온라인에서 제품을 결제한 후 SMS로 교환권을 발송하는 ‘선물하기’ 기능도 있어 고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