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클로젯, ‘오드 퓨처’ 콜라보레이션 30분 만에 완판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과 힙합 뮤지션 그룹 ‘오드 퓨처(ODD FUTURE)’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판매 시작과 동시에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비욘드 클로젯 X 오드 퓨처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은 2월 27일(월) 오후 12시 무신사 온라인 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판매 시작 30여 분 만에 도넛 패턴과 도그 패치를 특징으로 하는 패턴 셔츠는 완판됐고 이어 버킷햇 등 일부 제품도 추가적으로 완판돼 컬렉션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다채로운 컬러감과 유니크한 시그니처 그래픽 및 패턴을 선보인다는 공통점을 지닌 두 개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은 출시 전부터 국내외 오드 퓨처 및 비욘드 클로젯 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스카잔, 코치 재킷, 패턴 셔츠, 스웻 셔츠, 후디, 티셔츠, 가방, 모자, 핸드폰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판매 시작 후 무신사 전체 상품 랭킹 1위에 등극했다.
비욘드클로젯 관계자는 해당 컬렉션 판매와 관련해 “무신사 온라인 몰을 통해 27일 판매를 시작한 뒤 비욘드 클로젯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에이랜드 홍대, 가로수길, 명동점에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생각보다 훨씬 폭발적인 반응으로 물량이 부족한 상태다”고 말했다.
비욘드클로젯 오프라인 판매 매장은 비욘드 클로젯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및 에이랜드 홍대점으로 압축해 진행할 예정이다.
리오더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리오더 진행을 결정했고 진행 수량 및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
한편 오드 퓨처는 힙합 아티스트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가 이끄는 팀으로 여러 가지 분야를 엮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톡톡 튀는 독창성과 창의력으로 눈길을 끌어왔다. 패션계와의 콜라보레이션도 다수 진행한 바 있으며 국내 브랜드로는 비욘드클로젯이 최초로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