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등산화, 낮아지고 가벼워졌다

20131024_lotte_k2국내에서 아웃도어 패션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른다. 특히 본격적인 등산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패션이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을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등산화 역시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도심에서 신어도 어색하지 않은 트래킹화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AD-KFA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10월 1부터 22일까지)으로 발목까지 오는 정통 등산화와 발목이 낮은 트래킹화의 매출비는 7대3 정도였지만, 올해 10월에는 이 비율이 4대6으로 역전됐다.

AD-KFA

그만큼 트래킹화의 인기가 비율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것. 특히 올해 초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는 ‘K2 플라이워크 시리즈’ 상품의 경우 판매시작 후 첫 한 달(4월1부터 4월30까지)에 비해 최근 한 달(9월23부터 10월22까지)간 매출이 약 2.9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닷컴 남성스포츠팀 서보람 MD는 “최근에는 전문 산악인들이 신는 등산화보다는 평소에도 가볍게 신을 수 있는 트래킹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디자인과 색상도 다양해 평소 편하게 신기 위해 구매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K2 2013 F/W 신상품 입고’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인기 있는 트래킹화는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 품목 최대 5% 쿠폰이 제공된다. 인기상품으로는 착화감과 접지력이 좋아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K2 현빈광고상품 남녀공용 고어텍스 워킹화’와 K2 남성용 하이커(HIKER) 재킷 등 이 있다.

231 Likes
3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