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협회, 제50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개최
(사)중앙패션디자인협회(회장 박윤수)가 주관, 주최하며 신인디자이너 발굴과 인재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반세기 패션 역사 발전에 기여해 온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가 코로나로 미뤄왔던 50회 행사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는 50회를 맞아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중이며, 국내 체류중인 재외국인 부문을 신설해 한국은 물론 글로벌디자인콘테스트로서의 도약을 시도한다.
특히,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게는 이탈리아 로마패션위크 참여 및 현지 패션화보 촬영 등의 기회가 주어지고, 본 대회 수상자는 중앙패션디자인협회 회원 가입시 다양한 판로 개척과 홍보의 기회도 제공된다.
공모전은 학생, 일반인, 재외국인 부분으로 진행되며 경력 및 소속 제한없이 내국인 및 재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오는 10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방법은 ‘제50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홈페이지 www.jfda.or.kr 를 참고하면 되고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제출하면 된다.
1차 스타일화 심사 후 합격자 발표는 10월 22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한다. 이어 2차 실물 및 PT심사를 거쳐 통과된 본선 진출자 명단은 ‘제50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연락처로 별도 통보한다. 본선 진출자는 무대에 작품을 올려 경합할 기회가 부여된다. 3차 최종 심사 및 수상자 작품 패션쇼 일정은 추후 통보할 예정이다. 콘테스트에서 입상을 하면 (사)중앙패션디자인협회 홈페이지에 소개될 예정이다.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명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및 상금이 수여된다. 금상 1명, 은상 2명(학생부, 일반부), 동상 2명(학생부, 일반부)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장려상 5명, 특별상 1명에게는 상장을 수여한다.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는 1970년부터 시작되어 지난 50년간 대한민국 최고의 패션디자이너 등용문으로서 정통성과 권위를 지켜오며, 대한민국 패션계를 이끌어가는 대표 디자이너들을 배출했다. 우수 인재발굴과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패션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콘테스트 역대 수상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중앙패션디자인협회(회장 박윤수)는 수상자들이 디자이너로서 활동시 각종 해외 전시회 참여와 해외 대기업과의 상호협력 관계를 맺어 널리 소개하고 이를 통해 한국 브랜드와 패션문화를 세계시장에 알리는데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