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비즈니스룩vs캐주얼룩, 여름철 기능성 슈즈 격돌

여름철 더운 날씨와 맞물려 비와 눅눅한 습기로 고생하는 남성들에게 신발 선택은 어려운 문제중 하나다. 여성들은 샌들이나 스트랩 힐로 여름철 신발 불쾌지수에서 벗어날 수 있다지만, 남자들은 발 전체를 감싸는 신발을 장시간 신고 다녀야 하기 때문. 그로 인해 발에서 나는 열기와 땀으로 인한 눅눅함은 물론 신발을 벗어야 하는 경우엔 대략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이런 남성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남성들의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리는 기능성 슈즈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대학생들에게 어울리는 캐주얼룩과 회사원들을 위한 비즈니스룩 등 더운 날 시원하고 쾌적하게 신을 수 있고 장마철 비의 공격으로부터 자유로운 기능성 슈즈를 소개한다.

+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기능성 신발

ⓒ 리갈 by 금강제화, 스윔스, 와즈
ⓒ 리갈 by 금강제화, 스윔스, 와즈

오피스맨부터 세미정장을 즐기는 젠틀맨에게 여름철 가죽 구두는 무거운 짐과도 같다. 그렇다면 스타일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방수와 투습 기능까지 갖춘 신발들을 눈여겨보자.

전형적인 수트 차림부터 세미수트까지 포괄하는 기능성 슈즈들은 최근 방수 기능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리갈’에서 출시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슈즈’는 투습과 방수라는 전혀 다른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는 것과 멋스러운 윙팁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이미 많은 남성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다. 또한 남성들이 수트 차림에 멋을 내기 위해 선택하는 로퍼 디자인의 슈즈들도 센스 있는 남성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 캐주얼에도 잘 어울리는 기능성 신발

ⓒ 랜드로바 by 금강제화, 포니, 뮤닉
ⓒ 랜드로바 by 금강제화, 포니, 뮤닉

운동화 같은 캐주얼 슈즈를 즐겨 신는 남성들이라면 평소에 자주 신는 운동화나 슬립온 말고 기능성을 갖춘 똑똑한 신발을 제안한다.

시원한 바람이 드는 통풍성은 물론 방수 기능까지 갖춘 운동화들이 최근 투박함을 벗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를 입고 나타났다. 쾌적하고 편안한 소재로 유명한 고어 텍스 소재를 사용했거나 매시 소재로 시원하고 가벼운 기능성 소재는 비비드한 컬러나 소재의 믹스매치를 통해 세련미까지 갖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70 Likes
5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