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FASHION

아웃도어 업계, ‘역시즌 마케팅’ 한창…다운재킷 선판매 돌입

아웃도어 업계, ‘역시즌 마케팅’ 한창...다운재킷 선판매 돌입 | 1패션업계에서는 최근 가을/겨울 상품을 여름철에 선판매하는 ‘역시즌 마케팅’이 한창이다.

역시즌 마케팅은 과거 이월상품에 대한 재고처리로 이용되어 왔으나, 요즘에는 알뜰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얼리버드 소비’에 대한 새로운 관심사로 대체되고 있다. 얼리버드(early-bird) 소비는 소비자 입장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특정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 입장에서도 향후 성수기 수요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스포츠, 아웃도어 업계는 신제품 겨울 아이템을 시즌보다 일찍 한시적으로 할인 혜택하는 선판매 이벤트를 진행해 매출 유도는 물론 미리 시장 반응을 살피고 있다. 특히 업계간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포석으로 그 중요도가 점점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Columbia)는 9월 14일까지 다운재킷 신제품을 최대 9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겨울 준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선구매 행사에는 최고급 헝가리 구스 다운을 적용한 헤비 다운재킷부터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슬림 다운 그리고 여성용 롱 다운재킷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모든 제품에는 ‘은색점’으로 잘 알려진 컬럼비아의 대표 보온 테크놀로지 옴니히트 안감을 적용했다. 강력한 방풍 기술인 옴니윈드 블록, 발수력이 뛰어난 옴니쉴드 등 컬럼비아가 자체 개발한 기술력이 다양하게 적용했다. 남녀 총 9개 스타일, 29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컬럼비아 전 매장에서 판매한다. 단 홈페이지와 상설점은 제외.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eider)는 이달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2014 F/W 시즌 신상품 다운재킷을 선판매하며 구매 금액에 따른 우대 혜택을 지원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30만원 이상 다운재킷 구매시 6만원, 50만원 이상 다운재킷 구매시 10만원의 금액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리점과 백화점을 포함한 전국의 아이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아이더 플러스 카드 회원에 한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아이더 플러스 카드는 매장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더는 이번 시즌 처음으로 아동용 다운재킷에 대한 선판매 혜택도 제공한다. 2014 F/W 시즌 아동용 신상품 다운재킷 중 19만9000원 이상 30만원 미만의 제품 구매시 4만원의 금액을 지원해 준다.

아웃도어 업계, ‘역시즌 마케팅’ 한창...다운재킷 선판매 돌입 | 2LF에서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는 오는 15일까지 하반기 주력 상품인 구스다운 ‘헬리오스’와 ‘알프레드’를 선판매한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3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기간 내 추가 구매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는 9월 14일까지 주요 다운 제품을 2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선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선판매 프로모션은 코오롱스포츠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코오롱FnC의 종합 쇼핑몰인 조이코오롱에서도 진행된다.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마운틴 수트 마모트(Marmot)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2014 F/W 주력 다운재킷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판매한다. 이번 다운재킷 선판매를 통해 총 6종류의 다운 점퍼를 선보이며, 선판매 제품을 포함해 4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시 5만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선판매 제품을 구매한 경우 ‘마모트 40주년 기념티’를 선물로 증정한다.

밀레(MILLET)는 9월 14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F/W 시즌 신상품 다운재킷 2종을 3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선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비 다운재킷인 ‘콜드제로 다운재킷’은 특별 이벤트가 32만9000원(소비자가 47만원)에 판매하며, 캐나다 덕다운을 충전한 ‘아스틴 슬림 다운재킷’은 이벤트가 13만6000원(소비자가 19만5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콜드제로 다운재킷은 봉제선 사이로 차가운 바람이 새어 들어오는 것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밀레만의 콜드 제로 공법을 적용해 보온력을 한층 강화했다. 구스다운을 350g 충전해 한겨울 방한 아우터로도 손색이 없으며 충전재로는 따뜻한 공기를 가두어두는 능력이 우수한 솜털을 80%, 깃털을 20% 비율로 충전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하다. 아스틴 슬림 다운재킷은 일본에서 수입한 초경량 저데니어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해 매우 가벼우면서 차가운 바람과 수분의 침투도 막아준다. 충전재로 쓰인 덕다운은 청정한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캐나다 위니펙 지역에서 사육한 오리로부터 채취해 슬림 다운재킷임에도 보온력은 탁월하다.

제일모직의 빈폴아웃도어(BEANPOLE Outdoor)는 오는 9월 14일까지 전국 백화점 및 가두점에서 ‘도브 다운점퍼’와 ‘스키도 다운점퍼’를 선판매하며 약 20% 상당의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도브 오리지널은 5만원, 스키도 다운은 10만원의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도브 오리지널은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야상 스타일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인 어반 아웃도어스타일로, 면느낌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터치감이 장점이다. 생활방수 및 발수 기능으로 가벼운 눈과 비를 피할 수 있으며 20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선보인다. 스키도 다운은 겨울 산행 등에 용이한 익스트림 아웃도어 다운점퍼로, 대표적인 고급소재인 윈드스토퍼를 겉감으로 사용하고 구스(거위솜털 90%, 깃털10%)를 충전재로 사용해 퀄리티를 높였다.

빈폴아웃도어 관계자는 “도브 다운 및 스키도 다운은 지난 2012년 첫 출시 이후 2년 연속으로 완판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의 대표 히트상품”이라며 “올해에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한층 강화해 올 겨울 전략상품인 다운점퍼를 미리 선보여 전략적으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어드벤처웨어 브랜드 오프로드(OFFROAD)는 9월 14일까지 2014 신상품 다운점퍼 선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판매되는 제품은 고급 덕다운으로 캠핑 라인 4종, 트레블 라인 2종 등 총 6종이다. 발수 소재를 사용해 겨울철 눈, 비에도 걱정 없도록 내한성을 높였으며 체열반사 안감을 사용해 열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

특히 캠핑 라인에서는 겨울철에도 편안하게 각종 야외 어드벤처 활동을 즐기려는 활동적인 소비자를 위한 기획 아이템을 선보인다. 트레블 라인은 겨울 한파에도 기능성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도 마련됐다. 선판매 다운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소비자가 25만9000원 상당의 레오(RA72091, RA82091) 중량다운점퍼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 제품에 대해서는 정상가 대비 10%의 할인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오프로드의 선판매 이벤트는 전국 오프로드 매장 및 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되며, 메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기간 별로 다양한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358 Likes
7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