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남성용 패션 아이템 1위 ‘머니클립’
“올 가을,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패션 아이템은 ‘매직 머니클립’!”
21일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올 가을 주목해야 할 남성 패션 아이템으로 ‘머니클립’이 첫 손에 꼽혔다.
11번가는 자사 패션MD 30명을 대상으로 14~20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20일 간 ‘의류&잡화 판매 추이’ 분석을 더해 ‘올 가을 유행할 남성 패션 아이템 5’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위는 카드, 지폐 등을 보관하는 ‘머니클립’이었다. 이 제품은 두툼하고 큼직한 기존 남성용 지갑의 자리를 대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폐와 카드를 여러 장 챙겨, 바지나 재킷에 넣어도 옷이 덜 불룩해 진다는 장점이 있다. 머니클립은 지난해 9월 대비 올해 70% 가량 매출이 오르며 이미 가을 최고 인기 상품에 등극했다. 기존 머니클립을 업그레이드 한 ‘매직머니클립’도 인기다. 디자인 특허 상품으로 기존 머니클립에 비해 훨씬 얇고 가볍다. 지폐를 힘들여 고정하지 않아도 된다. 머니클립 사이에 지폐를 넣은 뒤 반대편으로 돌려 열면 자동으로 지폐가 고정돼 빠지지 않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2위는 ‘패션 안경테’. 최근 남성들이 외모에 신경 쓰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패션 아이템으로 안경을 찾고 있다. 이 중 1000원~1만원 대의 저렴한 패션 안경테는 지난해 동기(9월 1일~20일) 대비 올해 55%나 매출이 뛰었다. 요즘 남성들에게 환영 받는 안경테 종류는 단연 ‘뿔테’다. 이름은 ‘뿔테’지만 실제로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것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싸다. 11번가 관계자는 “패션 안경테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으로 5~10개씩 한 번에 주문하는 고객이 많다”면서 “의상이나 기분, 목적 등에 맞춰 따라 안경테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귀띔했다.
3위인 ‘남성 스카프’는 여성들의 전유물이었던 스카프를 남성들이 찾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남성 스카프’는 여성들이 즐겨 하는 스카프 재질인 실크 느낌의 옷감으로 제작돼 기존 목도리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물세탁이 가능하고 구김이 적다. 남성 스카프 역시 작년보다 올해(9월 기준) 40% 가까이 매출이 올랐다.
4위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SBS)’에서 배우 강지환이 착용하고 나와 주목 받기 시작한 ‘부토니에’다. 결혼식이나 돌잔치 등 각종 행사가 많은 시즌인 가을에 인기다. 기존 밋밋한 수트에 포인트를 주고 싶어하는 남성들 사이에 수요가 높다. ‘부토니에’는 정장이나 턱시도 좌측 상단에 꽂는 액서사리로, 올 가을 ‘멋 좀 부린다’는 남성들의 사랑을 얻고 있다.
5위는 ‘컬러 양말’. 올 가을, 남성들의 양말은 색감이 한층 밝아지고 화려해지는 추세다. 컬러풀한 양말은 이달 들어 처음으로 흰색, 회색, 검정색 등 무채색 계열의 매출을 넘어 서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남성 소비자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오프라인 의류 매장에서 자신 있게 쇼핑을 즐기지 못하던 남성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유입되며 쇼핑 참여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남성 고객들의 패션 카테고리의 전체 매출 비중이 지난해 32%에서 45%로 늘어나는 등 패션 쇼핑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1번가는 ‘Men’s Shoes $ Acc 패션 HOT 아이템’ 행사를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양말, 신발, 넥타이, 가방, 머니클립, 벨트 등 가을 남성들을 위한 상품들을 최대 11% 할인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