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피케셔츠’가 열풍이다
셔츠보단 편안하게, 티셔츠보단 댄디한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는 ‘피케 셔츠’의 인기가 대단하다. 과거 피케 셔츠와는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디테일과 형형색색의 컬러가 적용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됐다. 때문에 평소에 피케 셔츠를 즐겨 입는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에게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여름을 맞이해 시원하고 경쾌한 분위기의 피케 셔츠와 그에 따른 스타일링 연출법을 알아본다.
# 피케 원피스, 심플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노스페이스 화이트 라벨(THE NORTH FACE WHITE LABEL)의 ‘피케 원피스’는 깔끔한 실루엣과 넥 부분에 핀 칼라 포인트가 가미돼 여성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또한 통기성과 속건 기능이 적용돼 우수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이렇듯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이 원피스는 캠핑룩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화려한 플라워 패턴 피케 셔츠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ZIOZIA)에서는 바캉스와 꼭 어울리는 플라워 패턴 피케 셔츠를 선보였다. 아이보리 바탕에 여름철 인기 키워드인 ‘플라워 패턴’과 ‘트로피컬 패턴’이 적용돼 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단색의 반바지와 함께 매치하면 독특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배색 포인트 피케 셔츠여름철 피케 셔츠의 장점은 편하게 착용 가능하면서도 어느 정도 격식을 갖춘 스타일이 가능하다는 것. 앤듀(ANDEW)의 피케 셔츠는 칼라에 배색 포인트가 가미돼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특히 남녀 공용으로 출시돼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연인들에게 커플룩으로 안성맞춤이다.
# 빈티지 스타일의 피케 셔츠빈티지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자카드 포켓 포인트로 위트 있는 감성을 강조하는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의 피케 셔츠를 추천한다.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피케 셔츠는 기본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착용하면 캐주얼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로 연출된다. 특히 이 아이템은 기존 셔츠보다 땀 흡수력이 높고 신축성이 뛰어나 여름에 쾌적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