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 해브 아이템 ‘코르크 샌들’ 파헤치기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여름 날씨가 본격화되면서 샌들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멋이 담긴 ‘코르크 샌들’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호킨스(HAWKINS)와 버켄스탁(Birkenstock)의 코르크 샌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 호킨스 코르크 샌들 vs 버켄스탁 코르크 샌들
호킨스의 코르크 샌들은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고퀄리티 제품이다. 이 아이템은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다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디자인의 경우 슬림한 풋베드 실루엣과 약간 굵은 스트랩이 특징이다. 또한 버클 칼라가 빈티지한 무드를 자아낸다.
현재 호킨스의 인기 제품으로는 화려한 색상의 ‘세다노’와 꼬임 패턴이 멋스러운 ‘산티아고’, ‘도나우’ 등이 있다. 가격은 59,000원에서 89,000원 대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한다.
버켄스탁의 코르크 샌들은 독일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디자인은 부드러운 풋베드 실루엣이 특징이며, 스트랩이 얇고 버클 칼라가 단색으로 처리돼 심플한 멋을 자랑한다.
버켄스탁의 인기 제품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보스턴’과 양말을 신고 착용해도 손색없는 ‘밀라노’ 등이 있다. 가격은 79,000원에서 179,000원 대로 선택의 폭이 넓다.
# 코르크 샌들 관리는 어떻게?
코르크 샌들을 오랫동안 신다 보면 바닥의 찌든 때가 생기기 마련이다. 이때 칫솔을 사용해 가죽에 사용하는 샴푸를 살짝 칠해주면 금세 본연의 색으로 돌아온다. 건조할 때는 직사광선 아래에서 직접 건조할 경우 소재가 변형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시즌이 지나 신발장에 넣을 때는 상자 안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때 상자에 구멍을 뚫어 통풍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센스만점 코르크 샌들 스타일링
코르크 샌들은 대부분 모던한 디자인으로 디스트로이드 팬츠부터 시크한 점프수트, 여성스러운 시폰 스커트까지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멋스럽게 어우러진다.
코르크 샌들은 최근에 트렌드로 자리 잡은 놈코어룩에 활용하면 한층 더 감각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또한 컬러풀한 양말과 매치해 포인트를 더하거나 셔츠, 슬랙스 등 심플한 스타일에 맨발로 신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