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16 S/S 컬러 트렌드로 만나는 패션 아이템

PANTONE 16SS 1늦겨울에 찾아온 한파로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마음이 절실하다.

AD-KFA

어두운 무채색으로 무장한 척박한 겨울을 비집고 따뜻한 파스텔 컬러가 제일 먼저 봄을 찾았다. 세계적인 컬러 컨설팅 회사 팬톤(PANTONE)은 2016년 봄을 대표하는 컬러로 ‘로즈쿼츠(Rose Quartz)’와 ‘세레니티(Serenity)’, ‘라일락 그레이(Lilac Gray)’ 등 이름만으로 온화함이 느껴지는 컬러를 제시했다. 심리적인 갈망을 충족시키고 안정감을 주는 안락한 이 두 가지의 컬러는 웰빙을 넘어 심리적인 안정을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는 현대인들의 삶을 대변하며, 중립, 평온, 휴식이라는 느낌과 함께 우리에게 안정을 가져다 준다.

AD-KFA

# 사랑을 불러오는 컬러, 로즈쿼츠(Rose Quartz)

2016 02 03 102551 2
조셉, 조셉파이바나 필리피, 닥스 액세서리, 루이까또즈 by 갤러리어클락,
아이그너 by 갤러리어클락, 플뢰브 by 라움에디션

다가오는 봄을 맞아 로맨틱한 감성을 제대로 연출하고 싶다면 올해의 첫 번째 트렌드 컬러인 ‘로즈쿼츠’ 에 주목하자. 부드러운 분홍빛의 수정인 ‘로즈쿼츠’는 컬러 자체가 전해주는 페미닌한 분위기 때문에 로맨틱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 이를 포인트로 활용하면 감각 있는 오피스 룩으로 완성할 수 있다. 어두운 컬러에 익숙해 밝은 톤의 컬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은 포인트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로즈쿼츠’ 컬러를 활용해보길 추천한다. 시크한 모노톤을 베이스로 한 룩에 로즈쿼츠 색상의 미니 백이나 시계, 슈즈 등의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보다 더 개성 있는 룩을 추구하는 패션 피플이라면 로즈 쿼츠 컬러에 녹색, 자주색, 진한 갈색 컬러 아이템과 매치하여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룩으로 완성시켜 보자.

# 맑고 평온한 파스텔 블루 컬러, 세레니티(Serenity)

2016 02 03 102612 3
질 스튜어트, 레니본, 닥스 액세서리, 락포트,
어쉬 by 시원아이웨어, 뚜아후아 by 쥼

품격 있고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또 다른 16년 트렌드 컬러인 ‘세레니티’ 컬러에 주목하자! 맑고 화창한 하늘의 푸른빛과 평온을 상징하는 블루톤 ‘세레니티’ 컬러는 맑고 청순한 분위기는 물론, 약간 채도가 낮아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컬러이다. 단독으로도 예쁜 ‘세레니티’ 컬러는 블랙이나 화이트, 베이지, 로즈쿼츠 컬러와도 잘 매치가 되어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심리적인 안정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는 2016년도 트렌드 컬러인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두 가지 컬러를 활용하여 나만의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238 Like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