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백팩 매고 출퇴근 하세요~" 올 봄 백팩 열풍

브루넬로 쿠치넬리 백팩

브루넬로 쿠치넬리 백팩

애슬레저와 스포티즘의 영향으로 인해 편안하면서도 캐주얼하게 착용이 가능한 백팩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패션 업계에서는 등산용, 학생용 스타일의 백팩이 아니라 정장이나 출퇴근 복장에도 잘 어울리는 백팩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데 백팩을 매는 방법에서부터 소재, 디자인에 따른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지방시 백팩
지방시 백팩

최근 트렌드는 백팩을 양쪽으로 둘러 매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가볍게 한 손에 들고 다니는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크고 튼튼한 손잡이가 달린 백팩이나 어깨끈을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백팩
엠포리오 아르마니 백팩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은 가방 위에 큼지막한 스트랩(손잡이)이 달린 사각형 형태의 백팩을 선보인다. 바닥 부분에 각이 잡혀있어 많은 물건을 넣더라도 네모난 형태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노트북, 서류 등을 넣기에도 용이하다.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는 백팩의 유행을 예감이라도 한 듯 이번 시즌에만 8가지 종류의 백팩을 출시했다. 고급스러운 가죽부터 실용적인 천 소재까지 다양한 소재로 선보이며 어깨에 매거나 손에 들어도 어색하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정장부터 캐주얼, 애슬레저룩까지 두루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함이 돋보인다.

알렉산더 왕 백팩
알렉산더 왕 백팩

또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했다.

흔히 백팩은 캐주얼한 캔버스 소재의 제품을 떠올리기 쉽다. 최근에는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가죽 소재의 백팩이 대거 출시되며 캠퍼스룩 뿐만 아니라 출퇴근 오피스룩, 데이트룩까지 세련되게 활용할 수 있다.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는 백팩이 얼마나 고급스러워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라도 하듯 세련된 제품을 선보인다. 수트나 캐주얼 차림에 다른 포인트 아이템 없이도 고급스러운 가죽 백팩 하나만 매주면 시크한듯 럭셔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백팩의 좋은 점은 어깨끈이 양쪽으로 구비되어 있어 한쪽 어깨로만 하중이 몰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알렉산더 왕 백팩
알렉산더 왕 백팩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은 브랜드 특유의 해골 장식이 눈에 띄는 백팩을 선보인다. 몸에 새기는 타투 느낌의 해골 프린팅을 백팩 전체에 강렬하게 표현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다. 가죽과 천소재가 적절히 믹스되어 있어 가볍고 실용적인 제품이다.

지방시(Givenchy)는 원숭이의 해를 맞아 원숭이 모티브의 그래픽을 담은 백팩을 선보인다. 심플한 캔버스 소재의 백팩에 지방시의 트레이드 마크인 별 패턴과 원숭이 그래픽을 담아 강조했으며 천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착용감은 물론 이염이나 오염에도 강하다. 외부에 커다란 지퍼 포켓을 달아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521 Views
8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