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릴랙싱 팬츠 ‘스테테코 & 리라코’ 출시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도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릴랙싱 팬츠인 2016 S/S ‘스테테코 & 리라코(STETECO & RELACO)’를 출시한다.
각각 남성 및 여성용 상품을 지칭하는 ‘스테테코 & 리라코’는 특유의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릴랙싱 팬츠이다. 매력적인 패턴과 색상으로 가까운 곳으로 외출 시에도 착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스테테코는 남성들의 피부 특징에 맞춰 땀을 빠르게 건조하는 드라이 기능을 갖췄으며 리라코는 다양한 스타일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7부 길이의 크롭 팬츠와 짧은 하프 팬츠로 구성됐다.
올해 여성용 리라코는 2016년 S/S 시즌 대표 트렌드인 ‘와이드 실루엣’을 반영한 7부 길이 상품이 새롭게 추가됐다.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듯한 실루엣이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을 부각한다. 또한 품이 넉넉해 활동적인 여성들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통기성도 뛰어나 무더운 날씨에도 산뜻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남성용 스테테코의 경우 감각적인 스트라이프부터 독특한 플라워, 이국적인 트로피컬 프린트 등 다채로운 패턴이 눈길을 끈다. 또한 공기처럼 가벼운 느낌의 에어리즘(AIRsim) 소재를 사용한 ‘에어리즘 스테테코’는 더운 여름에도 실내에서 상쾌하게 보낼 수 있게 해준다.
키즈용의 경우 어린이들이 신체 활동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더욱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보이즈 스테테코는 무릎까지 오는 하프로, 걸즈 리라코는 짧은 쇼츠 길이로도 제공된다.
또한 ‘스테테코 & 리라코’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디자인도 선보이는 만큼 올해에도 유니크한 컨텐츠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특히 140년 전통을 지닌 영국 백화점인 ‘리버티 런던(LIBERTY LONDON)’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화려한 플로럴 패턴 아이템들은 남성, 여성 및 키즈용으로 제공되어 온 가족이 세련된 패밀리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키즈용에는 네덜란드의 동화작가인 ‘레오 리오니(Leo Lionni)’의 작품과 ‘스폰지밥 네모바지(SpongeBob Square Pants)’ 등 개성적인 캐릭터 디자인이, 여성용에는 ‘디즈니 프로젝트(Disney Project)’가 추가됐다. 남성용 ‘스타워즈(Star Wars)’와 여성용 ‘무민(Moomin)’ 등 지난해 큰 인기를 끈 라인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