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지엔코, 신규 여성복 브랜드 ‘라우드무트’ 출격

20130408_loudmut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신규 여성복 브랜드를 ‘라우드무트(LOUDMUT)’로 결정했다.

AD-KFA

지난 3월 말 각 백화점의 상품본부에 브랜드 론칭 프레젠테이션 및 상품설명회를 마쳤으며, 오는 F/W 시즌 론칭과 동시에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전개할 예정이다.

AD-KFA

‘라우드무트’는 북유럽 벨기에 태생으로 벨기에만의 고유한 지역, 자연적 특성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 방식과 문화, 애티튜드 등에서 출발하였다. 또한 브랜드 네임도 소리치다, 환호, 시끄러운의 라우드(LOUD)와 소리를 줄이다, 고요한, 말없는 무트(MUTE /MUT)가 결합된 네임으로 서로 상반된 것의 경계를 허물고 상반된 요소들의 조합과 균형, 공존을 통해 새로운 의미와 상징,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품라인은 세 가지 스타일 테마로 나누어 구성된다. 전통과 현재 곡선과 직선, 남성과 여성 등 상반된 것들의 하모니를 브랜드의 기본 철학으로 오뜨 꾸튀르와 레디 투 웨어의 중간 개념인 데미 꾸튀르 감성의 하이엔드 브랜드로서 옷이 가지고 있는 본연함과 타임리스의 가치 등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 브랜드는 수입브랜드와 내셔널 캐릭터 사이의 브릿지 조닝에 포지션 할 예정이며 시대를 아우르는 고급스러움과 드러내는 멋이 아닌 절제된 세련미를 아는 여성 소비자가 메인 타깃이다. 특히 특정 연령층에 집착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색과 새로운 문화를 즐길 줄 아는 마인드 에이지를 가진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라우드무트’는 변화와 특색이 없는 국내 캐릭터 브랜드와 다소 비싼 가격의 수입 브랜드 사이에서 불만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이며 침체되어 있는 여성 캐릭터 시장에 새로운 도전이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227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