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쌤소나이트 레드, VR 마케팅 열풍 가세

쌤소나이트 레드, VR 마케팅 열풍 가세 | 1

쌤소나이트코리아(대표 서부석)가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마케팅으로 추동시즌 공략에 나섰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VR 기술을 적용해 추동시즌 백팩의 멋과 실용성을 위트 있게 표현한 ‘360도 회전쇼룸’ 및 김우빈, 김유정의 화보 촬영 현장 VR 영상을 공개했다.

360도 VR 영상은 최근 패션뿐만 아니라 각계에서 주목하는 첨단 마케팅 툴 중 하나로 소비자들이 사진이나 영상을 일방적으로 보는 것에서 벗어나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하듯 영상을 360도로 조종하며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쌤소나이트 레드의 이번 VR 영상 역시 2016년 F/W 캠페인 ‘마이 레드 월드(MY RED WORLD)’의 일환으로 다양한 환경 속 스타일리시한 백팩을 가상현실의 쇼룸 형태로 보여주는 동시에 화보 촬영 현장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회전쇼룸 영상은 세 명의 남녀 댄서가 백팩과 함께하는 일상을 감각적인 ‘백팩 비보잉’ 댄스로 보여준다. 세 개로 분할된 각각의 공간에서 댄서들이 집, 도서관, 학교, 야외 등 여러 상황을 배경으로 캐주얼과 비즈니스룩을 오가는 스타일을 선보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쌤소나이트 레드 백팩의 실용성과 스타일을 강조했다. 중간중간 댄서들끼리 각 공간의 접점에서 가방을 바꿔 메거나 뒷배경이 CG로 자연스럽게 교체되는 등 360도 VR 영상의 특징을 재치 있게 활용한 기법도 눈길을 끈다.

156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