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댐프 시즌 컬렉션

댐프

스트리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댐프(DAMP)’가 2016 추동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댐프의 시즌 컨셉은 ‘포커스 아웃(Focus out)’으로 기존의 고정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새롭고 특별한 디테일에 집중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레터링 자수, 테이프 디테일 등 장식적인 요소가 강조된 맨투맨, 셔츠 등의 아이템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시즌에 선보인 ‘히든 메시지 캐시미어 코트’는 전설적인 종군 사진 기자인 로버트 카파(Robert Capa)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아이템으로 고급 캐시미어 소재를 사용해 한 겨울까지 입을 수 있다.

올 겨울 트렌드인 오버사이즈 디자인과 코트 뒷면에 미국의 시사 사진 잡지 라이프(LIFE)지가 로버트 카파의 사진을 묘사해 유명해진 글귀이자 로버트 카파의 자서전 제목인 ‘SLIGHTLY OUT OF FOCUS(카파의 손은 떨리고 있었다.)’를 새겨 넣은 자수 디테일이 돋보인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댐프 시즌 컬렉션 | 1

한편 ‘댐프(DAMP)’는 대구의 섬유소재 연구기관 ‘다이텍(DYETEC) 연구원이 진행하는 섬유-패션기업 육성 지원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고 다이텍(DYETEC)연구원이 주관하며 신진 디자이너에게 소재기업의 원단을 매칭해 지원해주고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93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