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롯데홈쇼핑, 대만 ‘해외시장 개척단’ 수출 상담회 성료

롯데홈쇼핑, 대만 ‘해외시장 개척단’ 수출 상담회 성료 | 1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3박4일 간 타이페이에 대만 진출 희망 중소기업 20개사로 구성된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하고 대만 유통시장 설명회 및 구매 상담회를 진행했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롯데홈쇼핑 동반성장·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중소기업협력재단, KOTRA 타이베이무역관과 함께 추진했다. 특히 대만은 2004년 국내 유통업체 중 롯데홈쇼핑이 유일하게 진출한 국가로 설립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8년째 대만 내 TV홈쇼핑 1위 기업을 유지하며 홈쇼핑 해외 진출 사례 중 가장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차별성에 따라 지난 달 7일부터 5일간 진행한 ‘해외시장 개척단’ 모집에 120개가 넘는 중소기업들이 지원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 대만 ‘해외시장 개척단’ 수출 상담회 성료 | 2

최종 선정된 중소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현지 유통시장 현황, 소비자 트렌드, 온라인 시장, 히트상품 등에 대한 전반적인 대만 유통시장에 대한 설명회와 총 50여 개의 현지 유통 벤더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매 상담회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대만 홈쇼핑 1위 업체 모모홈쇼핑 견학, 홈쇼핑 MD 인터뷰 등 현지 홈쇼핑 운영 시스템을 직접 경험해 보는 기회도 가졌다. 그 결과 ‘해외시장 개척단’에 참여한 중소기업 20곳이 200건 이상이 넘는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현지에서 가장 상담 건 수가 높았던 오토 자동물걸레 청소기를 판매하는 ‘경동오토비스’, 국내 유명 패션잡화 업체인 ‘유리미디어’는 국내 홈쇼핑에 이어 현지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구매 상담회를 통해 총 410만 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이 이뤄졌고 타투 아이브로우로 유명한 ‘조이코스’는 현지에서 이색 뷰티상품으로 각광 받으며 150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포함한 상담 진행 건들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경우 총 1,100만 달러(약 130억원) 규모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계약을 체결한 간편벽지 업체인 유투 관계자는 “기존 기업에서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했던 일반적인 행사와 달리 실질적인 수출 프로세스 제공, 상품 현지화 컨설팅 등 탄탄한 프로그램 덕분에 현지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하게 구성해서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대만 ‘해외시장 개척단’ 수출 상담회 성료 | 3

이외에도 경성오토비스(오토비스 자동물걸레 청소기), 베니굿(기능성 베게)등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되는 생활용품들이 현지에서 가장 높은 호응을 보였으며, 국내 홈쇼핑 뷰티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더블유플러스(헤어뽕), 더유핏(미라마스크팩), 키친쿡(TS샴푸)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케네스콜의 협력사인 달팽이커뮤니케이션(리안뉴욕, 케네스콜), 슈퍼푸드 열풍으로 입소문 난 바이브(바오밥 과일분말)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 협력사가 참여해 현지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냈다.

 

173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