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전 세계 우수 매장 연속 선정

유니클로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의 국내 롯데월드몰점이 반 년에 한 번씩 전세계 매장 중 뛰어난 경영 성과와 쇼핑 환경, 고객 만족을 실현한 매장을 선정하는 ‘U1-그랑프리’에서 2회 연속 1위를 수상했다.

‘U-1 그랑프리’는 일년에 두 번씩 전세계 19개국에 위치한 1,900개 유니클로 매장을 대상으로 다방면에 걸친 평가를 통해 우수 점포를 시상하는 제도로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가치를 잘 전달하고 뛰어난 경영 성과 및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한 우수 매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전 세계 매장을 대상으로 매장의 영업 관리, 고객 만족도, 상품 제안 방식, 매장 관리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전 세계 우수 매장 연속 선정 | 1지난 2014년 10월 오픈한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은 넓은 면적의 총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여성 고객, 2층은 남성 고객과 키즈 존 등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롯데월드몰점은 철저한 고객 중심의 매장 구성, 재고 관리 및 쾌적한 쇼핑 환경 제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작년 하반기 처음으로 ‘U-1 그랑프리’ 1위를 수상했다. 올해도 매장 청결 관리, 전략적인 상품 배치 및 재고 관리 등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높은 고객 만족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상품 배치를 전문으로 담당하는 ‘VMD(Visual Merchandiser·비주얼 머천다이저) 팀’이 근무하며 고객이 쇼핑하기 쾌적한 레이아웃을 조성한 것도 주효했다.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전 세계 우수 매장 연속 선정 | 2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임정은 점장은 “파트타이머부터 점장까지 모든 직원이 ‘고객 만족’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 전세계 1,900여 개 매장 중 가장 뛰어난 매장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옷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더 나아가 지역 사회를 풍요롭게 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가치관을 전하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유니클로 매장 중에서는 롯데월드몰점 이외에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유니클로 명동중앙점’이 올해 하반기 ‘U-1 그랑프리’ 6위에 선정됐다.

418 Likes
2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