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FW 2018SS] 박춘무, 헤라서울패션위크 ‘데무’ 컬렉션

박춘무디자이너 박춘무가 이끄는 ‘데무(DEMOO)’의 2018 S/S 서울패션위크 컬렉션이 18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됐다.

‘DEMOO’는 디자이너 박춘무의 이름 끝 글자 ‘무(MOO)’에 프랑스어인 ‘DE(~으로부터)’를 합성한 것으로 디자이너 캐릭터의 감성과 ‘무(無)로부터’라는 창조적 이미지를 동시에 나타낸다.

데무(DEMOO)의 이번 2018 S/S시즌 컬렉션은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동시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데무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세계를 간결하고 은유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데무 컬렉션 전반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인사이드&아웃사이드’로 안과 밖, 밖과 안의 개념과 경계를 허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반투명한 노방 소재의 코트, 셔츠, 슬리브리스 톱 등이 전면에 등장해 레이어링한 이너웨어를 드라마틱하게 보여주었고, 때로는 이너웨어 안에 슬립과 셔츠 등의 형태로 수줍게 자리했다.

[SFW 2018SS] 박춘무, 헤라서울패션위크 ‘데무’ 컬렉션 | 1오버사이즈 셔츠드레스, 집업 가죽 재킷, 롱 코트 등 크리스피한 코튼과 가죽 소재의 아이템들은 노방 소재 특유의 화려한 면모를 보다 담백하게 감싸는 역할을 하며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었다.

또한 코트, 셔츠, 드레스, 팬츠 등 컬렉션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슬릿 디테일은 입은 이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따라 숨겨진 안쪽을 밖으로 드러내는 장치로 사용되며 더욱 완성도 높은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데무의 시그니처인 블랙&화이트 위주의 무채색에서 탈피해 오렌지, 레드, 블루, 푸크시아 핑크 등으로 도전적이고 싱그러운 블로킹 룩을 연출하며 많은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698 Views
42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