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코드 2019 F/W, 14일 개막

패션코드 2019 F/W, 14일 개막 | 1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국내 패션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패션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사흘 간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패션코드 2019 F/W’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패션코드 2019 F/W는 ‘Break the Rules – New Collabor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뮤지컬그리스(Grease)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손을 맞잡았다. 올해는 기존의 국내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패션쇼와 바이어 초청 수주회에서 더 나아가, 노래와 춤 등 뮤지컬 요소를 결합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새로운 패션 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 패션 디자이너의 크리에이티브 비결은 뮤지컬… 런웨이를 한 편의 공연으로 탈바꿈

행사 첫 날인 14일, <뮤지컬 콜라보 패션쇼>에서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뮤지컬 그리스를 각 브랜드별 개성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뮤지컬 형식의 패션쇼가 진행된다. 이번 패션쇼에는 끌로이킴, 러브참, 러빗올!, 잔키, 컨벡소 컨케이브, 키셰리헤 6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모델로는 뮤지컬 그리스의 출연 배우로 구성된 팝시컬(Popsical) 그룹인 티버드(T-Birds)와 핑크레이디(Pink Lady)가 런웨이에 오른다. 이들은 패션코드 디자이너 브랜드의 컬렉션을 입고 뮤지컬 그리스의 장면을 재현하며 한 편의 공연과 같은 색다른 패션쇼를 연출할 예정이다.

#패션 브랜드 간 협업을 넘어 뮤지컬 ‧ 웹툰과의 만남, 패션의 무한한 가능성 모색

또한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행사 전일동안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다양한 협업 패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전시회도 진행된다. 이 전시에서는 노앙, 러빈볼, 소윙바운더리스, 오디너리피플, 와니지.주완식, 카이의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 패션 제품과 <뮤지컬 콜라보 패션쇼>에 등장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메종 드 이네스는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컬렉션과 발랄한 웹툰이 만나 탄생될 시너지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패션은 모두가 즐기는 문화’, 패션과 다양한 콘텐츠가 만나 모두를 위한 축제로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토)에는 <뮤지컬 갈라콘서트>가 진행된다. 행사 사회자 김호영을 포함해 김소향, 리사, 에녹, 윤형렬, 카이 총 6인의 인기 뮤지컬 배우가 참여하며, 배우들은 이번 패션코드에 참가한 브랜드 의상을 입고 유명 뮤지컬 넘버를 부르며 <패션코드 2019 F/W>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이 날은 바이어와 일반 관람객이 모두 이용 가능한 <코드 마켓>이 진행되어, 브랜드가 소비자와 직접 만나 다양한 디자이너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310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