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나우, ‘리사이클 다운 컬렉션’ 선보여

나우, ‘리사이클 다운 컬렉션’ 선보여 | 1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나우(nau)가 친환경적인 충전재를 활용한 제품 19FW ‘리사이클 다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시즌에 선보인 ‘리사이클 다운 컬렉션’은 동물뿐만 아니라 자연 친화적인 제작 과정으로 만드는 사람까지 생각해 윤리적 패션을 실현했다. 제품에 쓰인 보온 충전재는 비 인도적인 털 채취방법이 아닌, 이불, 베개 등 재생 가능한 침구류에서 모은 다운을 재가공하여 엄격한 세척과 소독과정에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쳤다. 가장 중요한 세척과정에 온천수를 사용하고, 세척을 마친 온천수는 정수 후 농업용수로 다시 활용하여 리사이클다운 생산의 공정전체가 친환경적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나우, ‘리사이클 다운 컬렉션’ 선보여 | 2

‘리사이클 다운’ 제품 중 ‘숏미드다운’은 트렌디한 감성이 묻어나는 오버사이즈 다운 제품이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의 숏패딩으로 트렌디함을 잡았으며 코듀로이 소재로 포근함을 더해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켰다. 총 3가지 색상으로 그레이쉬 블루, 아이보리, 체크 소재의 네이비로 구성됐다.

‘헤비다운’은 롱한 기장감의 헤비 다운 스타일로 빈티지한 무드를 연출해 추운 겨울 더욱 내추럴한 느낌을 선보일 수 있다. 카키와 그레이 총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부드러우면서도 볼륨을 충분히 살려주는 소재가 제품의 완성도와 보온성을 높였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에코퍼를 사용해 다양한 디자인을 보일 수 있어 지속 가능성까지 실현했다.

동물부터 만드는 사람까지 생각해 이불, 베개 등의 다운 충전재를 모아 만든 ‘리사이클 다운’은 나우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naukorea)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424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