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제일모직, 패션사업 에버랜드에 양도… 소재전문기업 탈바꿈

20130923_logo제일모직이 패션사업부문을 삼성에버랜드에 양도하고 소재사업 중심의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

제일모직은 지난 23일 이사회에서 오는 12월 1일 패션사업의 자산과 인력 등 모두 삼성에버랜드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

총 양도가액은 1조500억원이며, 확보된 투자 재원은 ‘글로벌 초일류 소재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자재료, 케미칼 등 소재사업 중심으로 시설투자 및 R&D 투자에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그 동안 소재사업과 패션사업간의 시너지가 부족해 제일모직의 미래 경쟁력 확보하기 어렵고 사업분할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면서 이번 영업 양도의 결과가 이뤄졌다고 업체 측은 설명하고 있다.

제일모직 소재사업총괄 박종우 사장은 "이번 패션사업 양도 결정은 제일모직이 글로벌 소재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핵심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공격적이고 선도적인 투자를 통해 차세대 소재의 연구개발과 생산기술의 시너지를 획기적으로 높여 선도업체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패션사업총괄 윤주화 사장은 "패션은 무엇보다 소프트 경쟁력이 중요한 사업이다. 리조트와 레저사업 등을 통해 소프트 경쟁력을 확보한 삼성 에버랜드가 패션사업을 맡게 돼 앞으로 더욱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모직은 1954년 설립돼 직물사업을 시작한 이래 1980년대에는 패션사업, 1990년대에는 케미칼 사업에 진출했으며, 2000년부터는 전자재료사업을 신수종사업으로 육성해 왔다. 2010년부터는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의 핵심 재료인 폴리카보네이트 생산라인 증설, LCD용 편광필름 제조업체인 '에이스디지텍' 합병 등 대형 투자를 통해 소재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해 왔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소재사업은 회사 전체 매출액의 70%를 차지하는 주력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8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는 OLED 소재 사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OLED 소재업체인 독일의 '노바엘이디'를 인수했다.

99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