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추워진 날씨와 함께 찾아온 아우터 고민 ‘플리스 VS 재킷’

최근 갑작스럽게 찾아온 쌀쌀한 날씨에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우터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저번 시즌부터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플리스’와 가을 겨울 시즌이면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재킷’등을 활용한 아우터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 따뜻하고 포근하게~ 보온성과 실용성 모두 갖춘 ‘플리스’ 스타일링

<사진출처=화보컷&1. 스노우피크어패럴 2. 볼컴 3. 빈트릴 4 : 캡스앤스터프 5. 프라이탁 6. 무크,엠무크>

이번 시즌 대세 아우터는 누가 뭐라 해도 ‘플리스’라고 할 수 있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플리스 보다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디자인의 플리스를 찾고 있다면 아노락 또는 트러커 등의 유니크한 디자인이 가미된 플리스로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챙기길 추천한다.

여성의 경우 크롭 플리스를 착용해보자. 숏한 기장감의 플리스에 하이웨스트 팬츠를 매치하면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할 수 있다. 여기에 트렌디한 디자인의 모자나 가방을 더해주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플리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지금 입기 딱 좋아! 다양한 디자인의 ’재킷’ 스타일링

<사진출처=화보컷&1. 빈트릴 2. 볼컴 3. 스노우피크어패럴 4. 캡스앤스터프 5. 무크,엠무크 6. 프라이탁>

지금 입지 못하면 내년에나 입을 수 있는 ‘재킷’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레더 재킷은 청바지, 원피스 등 어느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며, 재킷 하나만 무심하게 툭 걸쳐도 시니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블랙 컬러의 이너와 팬츠를 착용해 올블랙룩을 연출하면 한층 더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데님 재킷 또는 야상 재킷과 무채색의 이너를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캐주얼한 룩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볼캡이나 가방을 포인트로 더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는 ‘꾸안꾸’룩을 완성할 수 있다.

33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