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막스마라, 2022 리조트 컬렉션 최초 공개

막스마라, 2022 리조트 컬렉션 최초 공개 | 1
<사진제공=막스마라(MaxMaraResort22)>

지난 6월 29일, 막스마라가 이탈리아 이스키아(Ischia) 섬에서 우아하고 화려한 여행의 황금기를 풍미하는 2022 리조트 컬렉션 ‘로컬 컬러(Local Color)를 공개했다.

막스마라, 2022 리조트 컬렉션 최초 공개 | 2
<사진제공=막스마라(MaxMaraResort22)>

이스키아 섬은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만에 위치하고 있으며, 1950년대 이후 상류사회의 놀이터로 여겨지던 곳이다. 특히, 막스마라의 이벤트가 진행된 호텔 메자토레(Hotel Mezzatorre)는 여행의 황금기 시절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긴 여정의 여행을 향유하던 시절의 낭만을 떠올리게 하는 장소이다. 이 곳 호텔 메자토레에서는 니키 힐튼, 카밀로 코엘로, 안나 델로 루쏘 등을 포함한 글로벌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막스마라, 2022 리조트 컬렉션 최초 공개 | 3
<사진제공=막스마라(MaxMaraResort22)>

막스마라의 크리에티브 디렉터 이안 그리피스는 이번 2022 리조트 컬렉션을 통해 팬데믹 전 정신이 없을 정도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일반적인 여행이 아니라 트루먼 카포트의 책 ‘로컬 컬러(Local Color)’에서 조언 하듯이 과거 여행의 황금기처럼 한 곳에 길게 머물며 그 장소와 진정으로 교감을 하는 여행에 대해 재해석 하며, 이 긴 여정을 위한 룩을 선보였다.

카포트의 책에 등장하는 ‘백조’들은 늘 세계를 돌아다니는 여행의 여왕들로, 품위와 세련미를 좇는 일이 인생 그 자체인 이들이다. 막스마라의 현대적인 ‘백조’ 역시 모든 상황에 있어 완벽함을 유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카포트의 여인들보다는 좀 더 복합적이다. 커리어, 가족, 친구, 즐거움 – 그녀는 이 모든 것을 다 갖길 원하고, 다 가질 자격도 충분히 있는 사람이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 막스마라 우먼이 가장 원하는 것은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젯 셋(jet set) 무드일 것 이다.

막스마라 2022 리조트 컬렉션은 미드센츄리 시대의 전형적인 실루엣에 스포츠웨어적인 요소들을 더해 현대적이고 우아하면서도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실루엣의 핵심 아이템은 허리 라인 바로 아래에서 주름을 잡은 스커트다. 레깅스와 함께, 또는 따로 입거나, 에스파드류 샌들과 매치할 수 있다. 주름 스타일의 모티브는 산뜻한 수트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드레스, 그리고 스포티한 스폴베리노(spolverino) 코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막스마라의 아이코닉한 101801은 기능성 고급 저지 원단으로 생동감을 주어 환절기에 입기 가장 좋으며, 비행기 선반 속에 돌돌 말아 넣어도 큰 구김 없이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막스마라는 화창한 날 플라자 아테네 호텔의 파사드를 장식하던 제라늄들을 연상시키는 블러쉬, 핑크, 스칼렛의 발랄한 컬러 스펙트럼을 입힌 패턴들이 서로 미적인 대비를 이루도록 연출했다. 이 제라늄 꽃들은 트루먼 카포트가 ‘로컬 컬러’에 썼듯이 그가 4개월 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낸 이스키아(Ischia) 섬에서 나는 꽃들과 굉장히 비슷하다. 마치 제라늄처럼, 막스마라 역시 파리에서도, 이스키아 섬에서도, 그 사이의 어떤 곳에서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이스키아 섬에서 공개된 막스마라 2022 리조트 컬렉션은 런던 출신의 영화 감독 ‘지네브라 엘칸(Ginevra Elkann)’이 디렉팅 한 필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 필름은 오는 7월 1일 한국 시간 오후 10시에 막스마라의 공식온라인 부티크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146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