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LEE X JIMIN BLUE, 친환경 협업 캠페인

LEE X JIMIN BLUE, 친환경 협업 캠페인 | 1
<사진제공=리(LEE)>

캐주얼 데님 브랜드 ‘리(LEE)’가 한국 전통 염색 방식 ‘쪽’ 염색 작가인 ‘JIMIN BLUE’ 김지민 작가와의 협업 캠페인을 공개했다.

대중들에게 생소한 ‘쪽’ 염색은 초록빛의 ‘쪽’을 재배, 6월 말 7월부터 수확하여 얻어낸 색소를 발효시켜 탄생하는 파란빛을 이용하는 한국 전통 천연 염색 방식이다.

LEE X JIMIN BLUE, 친환경 협업 캠페인 | 2
<사진제공=리(LEE)>

이번 협업에서 선보이는 ‘인디고 다잉 아플리케 콜라보 티셔츠’ 와 ‘인디고 다잉 콜라보 셔츠’ 상품은 모두 김지민 작가를 통해 수작업으로 염색되었고 ‘쪽’ 염색을 통해 더욱 깊고 진한 푸른 색감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리‘ 글로벌에서 진행하고 있는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 전통 천연 염색인 ‘쪽’ 염색을 홍보하고 실질적으로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지속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려 한다.”라고 전했다.

LEE X JIMIN BLUE, 친환경 협업 캠페인 | 3
<사진제공=리(LEE)>

이번 협업을 기념하여 ‘쪽’ 염색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쪽’ 염색 손수건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여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블루티’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번 JIMIN BLUE와의 협업 상품은 온라인 셀렉트샵 무신사와 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리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리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리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8월 5일부터 ‘쪽’ 염색을 경험할 수 있도록 김지민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한편, 지난달 온라인 셀렉트샵 무신사에서 진행한 라이브에서는 1시간 동안 3만 4천여명이 방송을 시청하고 역대 라이브 방송 중 제일 높은 구매 전환율을 보이며 1억 5천만 원의 판매를 기록하며 MZ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도를 증명했다.

253 Like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