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찜통더위 노린 여름 소재 제품 인기

<사진제공=라코스테>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낮 기온이 35도 안팎을 오르내리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패션업계가 여름철에 입기 좋은 다양한 기능성 소재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기 위해 적용된 기능성 소재들도 한층 다양해진 모양새다. 여름 시즌 히트 상품인 냉감 기능성 제품뿐만 아니라, 초경량 원단을 적용해 시원하고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하는 폴로티, 스트레치 기능성을 통해 활동성을 극대화한 바지까지 보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여름 소재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며 다양한 기능을 더한 가볍고, 편안한 핏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이라며,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쿨링, 스트레치 소재 등을 통해 착용감은 극대화하면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휠라 언더웨어>

휠라 언더웨어는 친환경 및 고기능성 원사 혼방 소재의 ‘에코 프렌들리 컬렉션’을 선보였다. 친환경 소재인 폴리에스테르 ‘에코론’과 함께 흡한속건과 냉감 기능 등을 고루 갖춘 고기능성 폴리 원사를 혼합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소재 ‘에코론’은 국내에서 분리배출된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 원사다. 국제 재활용 인증(GRS, Global Recycled Standard)을 획득한 소재로 최근 친환경 섬유로 주목받고 있다. 기능성 소재로는 ‘네오후레쉬’와 ‘바이오맥스’ 등 냉감 기능이 우수한 원사를 활용했다. 땀을 빠르게 말려주고 시원한 착용감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브랜드 아이코닉 컬러인 레드와 네이비, 화이트 등을 주요 컬러로 활용했으며 스몰 레터링 밴드 디테일을 더해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일상 전반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제공=라코스테>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는 대표 상품 폴로 셔츠에 기능성을 더한 ‘무브먼트 폴로’를 선보였다. ‘무브먼트 폴로’는 뛰어난 활동성을 보장하는 테크니컬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보강한 것이 특징으로 가뿐하고 깔끔한 아웃핏으로 도시적인 세련미를 더한 기능성 폴로 셔츠이다. 친환경적인 초경량 원단의 쁘띠 피케 소재를 사용해 땀을 흡수하고 빨리 마르는 기능과 체온 조절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측면 허리 부분에는 스마트 포켓으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목 뒷부분에 테크니컬 라벨링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다. 블랙과 다크 네이비, 다크 그레이 멜란지, 퍼플, 민트 그린까지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사진제공=컬럼비아>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흡습속건 기능’부터 ‘자외선 차단’, ‘쿨링 효과’ 등 여름 더위를 이겨 내기 위한 다양한 기능성 티셔츠를 선보였다. 위트 있는 캐릭터 그래픽이 돋보이는 ‘컬럼비아 엘리먼츠 그래픽 티셔츠’는 기본 컬러인 화이트와 함께 블랙, 네이비, 노틱 블루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컬럼비아에서 자체 개발한 흡습 테크놀로지인 ‘옴니위크’를 적용해 원단에 닿은 땀을 빠르게 확산 및 증발시킴으로써 한여름에도 상쾌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코튼, 폴리 혼방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시로 쿨 옴니프리즈 제로 아이스 티셔츠’는 기본형 크루 스타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땀이나 수분과 접촉하면 소재 온도가 낮아지는 ‘옴니 프리즈 제로 아이스’ 기술을 적용해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발휘한다.

44 Likes
4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