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서울 도심 속 힐링’ 핫 플레이스 추천

<드로우지, 웨이크앤베이크>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및 국내 여행이 어려워진 시기에 향수와 갈증을 느끼는 사람이 늘면서 여행을 못 간 아쉬움을 달래 줄 한때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장소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파리, 이태리, 발리 등 나라별 도시를 모티브로 전개한 카페 4곳을 소개한다.

#드로우지

강남 한복판 파리 감성을 물씬 풍기는 드로우지는 이름처럼 나른한 오후의 분위기를 선보이는 뷰 맛집이다. 프랑스 파리 지역을 모티브로 한 내부는 따뜻한 햇살과 어우러져 마치 현지 길거리를 거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잔디가 넓게 깔린 공간을 통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프랑스 노천카페를 떠올리게 한다. 이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뿐더러 애견 동반 또한 가능해 도심을 벗어나기 힘든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힐링을 선사할 희소식이다.

#웨이크앤베이크

도산 공원 한가운데 위치한 웨이크앤베이크는 모래해변 앞에 있을 법한 카페 외관을 자랑한다. 입구에는 이탈리아 남부 도시 이름이 쓰인 우드 팻말이 세워져 있으며 식물과 화이트, 우드 톤의 심플하고 모던한 공간이 특징인 내부는 이태리 휴양지를 연상케 한다.

또한 2층 창가 테이블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과 식물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숲속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이에 사전 예약 방식을 진행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비카페, 서울커피>

#에이비카페

에이비카페는 잠시나마 발리를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라탄을 통해 내부를 구성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아늑한 우드 테이블과 의자들을 널찍하게 배치해 시원하고 쾌적한 동남아 분위기를 조성하며 라탄 공예 제품 또한 판매하는 등 복합적인 문화 공간으로 거듭났다.

활력 충전의 공간을 콘셉트로 4층까지 운영되며 어둑한 분위기의 지하부터 앤티크 한 느낌의 4층까지 각 층마다 분위기가 달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서울커피

서울의 정서를 한데 모은 익선동. 옛 정서를 고스란히 담은 서울커피는 입구에서부터 한옥의 정취를 물씬 풍긴다. 나무와 현무암 가구를 사용해 한옥과 자연스레 어울리는 공간으로 구성했고, 곳곳의 식물과 동그란 구 형태의 조명들로 안락하고 편안한 감성 또한 채워냈다.

여기에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정갈한 디저트까지 판매하며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단순히 전통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옛 것을 현시대에 어울리도록 재해석한 점이 이들의 이목을 끈 셈이다.

한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는 미닝아웃(Meaning-Out)족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베지테리안’ 열풍이 한창이다. 그래서인지 채식을 하지 않아도 찾아가고 싶은 트렌디한 맛집들이 화두다. 이에 쇼핑의 메카였던 힙플레이스 신사동 ‘가로수길’을 매료시킨 분위기 좋은 베지테리안 맛집 3곳을 소개한다.

#아르켓(Arket)

쇼핑과 함께 채식 문화까지 트렌디하게 즐기고 싶다면 노르딕 스타일의 건강한 음료와 페이스트리로 구성된 베지테리안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아르켓 카페에서 전통 북유럽의 맛을 경험해보자.

아르켓 카페는 매 시즌 식생활의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건강한 베지테리안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메뉴 전반적으로 윤리적으로 생산된 통곡물을 비롯하여 과일과 채소, 견과류, 콩류, 전통 식물 등의 식재료들을 활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건강하고 맛있게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로는 식물성 귀리 음료로 만든 다양한 드링크와 덴마크 전통 빵으로 알려진 데니쉬 페이스트리의 한 종류 ‘테비아커스’가 있다. 특히 스테디셀러인 ‘테비아커스’는 여러 겹의 페이스트리 위에 치아시드가 올라가 있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출시 이래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칙피스

<칙피스>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난 요즘, 트렌디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환경도 지키고 내 몸도 지키고 싶다면 주목할 것. 고기 없이도 풍성하고 맛있는 지중해식 베지테리안 메뉴들을 선보이는 샐러드 전문점 칙피스를 소개한다.

칙피스는 뉴욕 스타일의 지중해풍 샐러드와 버거, 샥슈카를 선보이는 샐러드 전문점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베지테리안 메뉴들로 주목받는 곳이다. 고기를 대신하여 슈퍼 푸드로 알려진 병아리콩을 다져 둥근 모양으로 튀긴 ‘팔라펠’을 샐러드 토핑과 버거 패티로 활용해 고기와 유사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토마토 베이스에 가지와 팔라펠이 토핑으로 올라간 샥슈카 역시 남다른 중독성으로 베지테리안이 아니어도 찾게 되는 인기 메뉴다.

#더닐크팩토리

<더닐크팩토리>

선선해지는 날씨에 따뜻한 음료와 함께 즐기는 달달한 디저트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이라면, 동물성 지방 제로의 글루텐프리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트렌디한 디저트 맛집 더닐크팩토리와 함께 해보자.

더 닐크 팩토리는 NO 밀가루, NO 글루텐, NO 슈가를 기반으로 한 정직하고 건강한 리얼 푸드 전문 브랜드로 자연 그대로의 재료들이 전하는 건강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들을 주력으로 제공한다. 동물성 지방이 제로의 글루텐 프리 ‘아보카도 초코크림 케이크’와 자체적으로 직접 착즙한 신선한 아몬드 밀크를 베이스로한 음료를 스테디 셀러 메뉴로 선보이고 있어 계란과 밀가루, 우유 섭취가 힘든 이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베이커리 메뉴의 주재료로 쓰이는 아몬드 우유와 아몬드 버터, 대추야자로 만든 설탕 대체용 데이츠시럽 역시 더닐크팩토리만의 또 다른 주력 제품이다.

코로나 팬데믹이 지속되는 가운데 잠시나마 마음의 쉼을 줄 수 있는 도심 속 카페의 인기는 계속해서 지속될 전망이다

93 Like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