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마존, 2021 블랙 프라이데이 기록적 매출

아마존의 고객들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 동안 기록적 매출을 이끌었다. 중소기업이 대부분을 이루는 아마존 입점 기업들의 매출 역시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기간 동안 아마존 전체 매출의 50%를 넘어서며 큰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이 기간 동안 홈, 완구류, 의류 등의 카테고리 제품군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마존은 10월 4일부터 홀리데이 쇼핑 시즌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고객들에게 수십억 개의 패키지를 배송했다. 국내 셀러들도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할인 행사를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국내 1위 의자 브랜드 시디즈는 연중 가장 큰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빅 파이브 (Big Five) 기간 동안 미국 아마존 고객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했다. T50, T80, 링고 전 시리즈 중 특히 반응이 좋았던 시리즈는 링고로 전년 동기 대비 59.8%의 판매량 신장을 보였다. 낮은 가격대의 제품이 주를 이루는 키즈 체어 카테고리 내에서 고가의 제품임에도 우수한 제품력과 미국 학부모 사이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는 점이 유의미하다.

시디즈 이상배 사장은 “이번 빅 파이브 기간의 우수한 성과를 포함하여, 전년 대비 링고 연 누계 판매량이 약 30%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미국 내 시디즈 의자의 잠재력이 무한하다.”며, “아마존을 전초기지로 활용하여 미국 고객에 좋은 의자의 가치를 전달하고, 앞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신제품 확장 등 끊임없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기기 악세사리 기업 (주) 리어스의 브랜드 ‘링케’의 관계자는 “2009년부터 시작해서 지난 12년 동안 아마존을 통해 미국, 유럽 등에 진출하여, 한국을 넘어 ‘링케’라는 브랜드를 전세계 각지에 알릴 수 있었다.” 며, “특히 올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를 통해 참여한 블랙프라이데이 딜을 통해 일일 평균 매출이 평소 대비 약 11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마존과 함께 많이 달려왔지만, 다시 한번 도약을 하게 된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전자기기 악세사리 브랜드 슈피겐 코리아 이영노 유럽사업부장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Top Deal, Prime Exclusive Deal 등 각종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며, “이런 프로모션 기회를 통해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매출이 평소대비 107% 성장했고, 신규 소비자 대상으로 브랜드 노출을 통해 다시 한번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를 앞두고 평소보다 많은 물류량을 대비해 공급 역량을 30~40% 늘리는 등 셀러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국내 아마존 글로벌셀링팀은 입점 기업들이 쇼핑 성수기 시즌을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 전략 관련 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셀러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293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