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마존, 2021 블랙 프라이데이 기록적 매출

아마존의 고객들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 동안 기록적 매출을 이끌었다. 중소기업이 대부분을 이루는 아마존 입점 기업들의 매출 역시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기간 동안 아마존 전체 매출의 50%를 넘어서며 큰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이 기간 동안 홈, 완구류, 의류 등의 카테고리 제품군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AD-KFA

아마존은 10월 4일부터 홀리데이 쇼핑 시즌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고객들에게 수십억 개의 패키지를 배송했다. 국내 셀러들도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할인 행사를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AD-KFA

국내 1위 의자 브랜드 시디즈는 연중 가장 큰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빅 파이브 (Big Five) 기간 동안 미국 아마존 고객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했다. T50, T80, 링고 전 시리즈 중 특히 반응이 좋았던 시리즈는 링고로 전년 동기 대비 59.8%의 판매량 신장을 보였다. 낮은 가격대의 제품이 주를 이루는 키즈 체어 카테고리 내에서 고가의 제품임에도 우수한 제품력과 미국 학부모 사이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는 점이 유의미하다.

시디즈 이상배 사장은 “이번 빅 파이브 기간의 우수한 성과를 포함하여, 전년 대비 링고 연 누계 판매량이 약 30%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미국 내 시디즈 의자의 잠재력이 무한하다.”며, “아마존을 전초기지로 활용하여 미국 고객에 좋은 의자의 가치를 전달하고, 앞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신제품 확장 등 끊임없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기기 악세사리 기업 (주) 리어스의 브랜드 ‘링케’의 관계자는 “2009년부터 시작해서 지난 12년 동안 아마존을 통해 미국, 유럽 등에 진출하여, 한국을 넘어 ‘링케’라는 브랜드를 전세계 각지에 알릴 수 있었다.” 며, “특히 올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를 통해 참여한 블랙프라이데이 딜을 통해 일일 평균 매출이 평소 대비 약 11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마존과 함께 많이 달려왔지만, 다시 한번 도약을 하게 된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전자기기 악세사리 브랜드 슈피겐 코리아 이영노 유럽사업부장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Top Deal, Prime Exclusive Deal 등 각종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며, “이런 프로모션 기회를 통해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매출이 평소대비 107% 성장했고, 신규 소비자 대상으로 브랜드 노출을 통해 다시 한번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를 앞두고 평소보다 많은 물류량을 대비해 공급 역량을 30~40% 늘리는 등 셀러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국내 아마존 글로벌셀링팀은 입점 기업들이 쇼핑 성수기 시즌을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 전략 관련 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셀러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330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