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지그재그, BI 전격 리뉴얼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개인별 상품 추천을 넘어 스타일의 발견을 돕는 서비스로 진화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22일 공개했다.

2015년 쇼핑몰 즐겨찾기 앱으로 시작한 지그재그는 2019년 통합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며 국내 1위 여성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혔다. 2022년에는 뷰티, 라이프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9000개 이상의 스토어가 입점한 스타일 커머스로 발전하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로의 확장에 맞춰 브랜드 로고와 컬러 시스템 등 기존 지그재그의 전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격 개편했다. 패션 매거진(에디토리얼) 콘셉트를 기반으로 더 대담하고 트렌디한 시각 언어들을 활용해 뷰티, 라이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지그재그의 성장 방향성을 표현했다.

새로운 BI와 브랜드 철학을 담은 영상도 공개한다. 브랜드 영상은 지그재그의 확장과 개인화는 물론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취지를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지그재그는 스타일의 발견을 돕는 서비스라는 BI 취지에 따라 실제 앱 내에 콘텐츠 전용 탭인 ‘발견’을 신설했다. ‘발견’은 누구나 새로운 트렌드, 스타일, 아이템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영감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매거진 형식으로 스타일을 추천 및 소개하는 콘텐츠 전용 공간이다.

22일부터 28일까지 리뉴얼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그재그는 매일 1명씩 추첨해 뷰티, 라이프, 캐주얼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등 각 카테고리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자유이용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 심준용 크리에이티브 부문장은 “지금까지의 지그재그가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편리한 서비스였다면, 앞으로는 이에 더해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누구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독보적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지그재그의 성장 방향성이 담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의 새로운 BI는 22일 오후 앱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브랜드 리뉴얼 영상도 지그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2일 오후 중 공개할 예정이다.

461 Views
8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