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1
[사진제공=구찌(Gucci)]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밀란 남성 패션 위크에서 열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Sabato De Sarno)의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2
[사진제공=구찌(Gucci)]

예술 및 디자인 박물관인 트리엔날레 밀라노(Triennale Milano)에서 열린 이번 패션쇼에서 사바토 데 사르노는 박물관은 모두에게 완전히 개방된 공간으로서 그곳을 방문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자양분이 된다는 점에 집중했다. 또 이는 편견 없이 모든 것을 씻어내는 바다와 비슷하다는 점에 영감 받아, 박물관이나 해안가에서 마주친 사람 모두를 위한 컬렉션, 즉, 자유, 에너지, 공동체의 의미를 담은 컬렉션을 선보이고자 했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3
[사진제공=구찌(Gucci)]

이를 바탕으로 이번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에서는 엄격한 재단을 통해 탄생한 완벽한 실루엣의 테일러링 의상들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유틸리티 세계 및 해안에 대한 영감이 반영된 룩들을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현해 냈다. 더불어 슈즈 및 액세서리를 통해 홀스빗 엠블럼에 대한 유산을 이어 나갔다.

레디-투-웨어에서는 먼저, 정교한 테일러링을 보여주는 포멀 웨어가 두 가지 실루엣으로 등장했다. 하나는 균형 잡힌 실루엣의 쓰리-버튼 싱글-브레스티드 수트로, 이를 앵클 부분에 버튼 탭 디테일이 더해진 팬츠와 함께 선보였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6
[사진제공=구찌(Gucci)]

이 외에 가벼운 포플린 소재의 릴렉스드 핏 더블-브레스티드 재킷도 만나볼 수 있었다. 더불어 테일러링 기법이 적용된 울이나 재생 레더 소재로 제작된 다채로운 색상의 롱 코트와 쇼츠도 눈에 띄었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7
[사진제공=구찌(Gucci)]

다음으로 도시와 해변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짧은 기장의 재킷을 집-업 또는 쓰리-버튼 스타일로 다양하게 선보였는데, 이는 유틸리티 세계에서 영감 받아 편안함과 실용성을 강조한 것이다. 박시 핏 레더 재킷은 마치 코듀로이 소재처럼 보이지만 엠보스드 레더로 제작된 재킷과 대비되는 색상의 칼라가 돋보였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8
[사진제공=구찌(Gucci)]

더불어 트림 부분의 비즈 프린지나 아플리케(applique) 자수 플라워, 서퍼, 돌고래, 히비스커스 꽃, 바나나 잎 등을 테마로 한 프린트 모티브가 적용된 쓰리-포켓 셔츠도 다양하게 등장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도 하우스의 장인 정신을 잘 보여주는 엠브로이더리 기술이 반영된 룩들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었다. 파이에트(paillettes)를 인타르시아 기법으로 제작한 긴 팔 폴로 셔츠, 몸의 움직임에 맞춰 마치 파도와 같은 감각적인 파장을 만들어내는 비즈 프린지의 다양한 의상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11
[사진제공=구찌(Gucci)]

한편, 이번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에서는 새로운 스타일의 남성 가방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먼저 하우스의 유산 중 하나인 구찌 발리제리아 러기지에서 착안한 새로운 스타일은 브러싱 공정을 거친 레더 소재와 구찌 스크립트 로고, 탈 부착 가능한 특유의 디테일이 특징이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12
[사진제공=구찌(Gucci)]

지난 컬렉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여온 구찌 B 백은 이번 컬렉션에서 마이크로 미니 사이즈에서부터 레귤러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이 밖에 하우스의 시그니처인 스냅 후크 하드웨어가 적용된 클로저와 스트랩이 돋보이는 패디드 레더 소재나 크로스바디 디자인의 가방, 선명한 색상이 적용돼 현대적인 무드로 탄생한 개버딘 캔버스 소재의 버킷 백도 만나볼 수 있었다.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 13
[사진제공=구찌(Gucci)]

슈즈에서는 홀스빗 엠블럼이 적용된 구조적이고 슬림한 앞 코의 부츠와 로퍼를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인터로킹 G를 3D 프린팅 기법으로 구현해낸 솔이 특징인 구찌 큐브3d(Cub3d) 스니커즈, 솔에 이와 동일한 기법이 적용된 스쿠버 소재의 슬립-온도 선보였다.

액세서리에서는 홀스빗 엠블럼을 연상시키는 스냅 후크 클로저의 벨트, 하우스의 상징적인 뱀부 소재를 연상시키는 브레이슬릿과 네크리스, 선명한 색상의 구찌 스트랩이 적용된 선글라스를 만나볼 수 있었다.

트리엔날레 밀라노에서 펼쳐진 사바토 데 사르노의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패션쇼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이번 패션쇼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125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