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환절기 시즌, 봄 맞이 똑똑한 쇼핑 아이템 선택

봄이라곤 하지만 여전히 쌀쌀한 날씨로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망설여진다.

그렇다고 무작정 겨울 옷을 입기에는 너무 칙칙해 보이고, 환절기 날씨를 고려하지 않은 의상 선택도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다.

봄 맞이 쇼핑 아이템이 망설여지는 이들을 위해 늦봄까지 입을 수 있는 똑똑한 패션 아이템을 추천한다.

+ 짧은 재킷.

사진제공 : 여성 아날도바시니
사진제공 : 여성 아날도바시니

꽃샘추위는 한겨울 바람 못지않다. 여성 ‘아날도바시니’의 라이더 스타일의 가죽 재킷은 감각적인 사선 지퍼가 디자인 포인트이며 허리라인을 살짝 잡아주는 라인이 날씬해 보인다. 소매, 카라, 어깨 부분과 몸 판의 배색이 세련되며 도회적 멋을 선사한다. 길이 역시 엉덩이를 덮지 않는 것을 선택해서 바지, 스커트 모두 같이 매치해서 입는 것이 좋다.

+ 3월 초순 트렌치코트와 믹스매치.

원피스와 비슷한 길이의 트렌치 코트는 쌀쌀한 바람과 황사를 충분히 막아주며, 활동적이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롱 부츠를 매치하면 패셔너블하고 감각적인 멋을 배가시켜준다.

사진제공 : 제시뉴욕
사진제공 : 제시뉴욕

여성복 ‘제시뉴욕’의 트렌치코트는 블랙과 화이트를 기본으로 도트 무늬와 줄무늬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과감하고 세련된 멋을 제공한다. 초봄부터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 올 봄에도 원피스가 대세.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 중 하나다. 이번 시즌에도 원피스는 여성들이 즐겨 찾는 아이템이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 : 제시뉴욕
사진제공 : 제시뉴욕

여성복 ‘제시뉴욕’의 원피스는 블랙과 화이트 줄무늬가 들어간 원피스로 디자인 포인트로 입술모양의 브로치가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또한 허리라인을 강조해 실루엣을 살린 블랙 원피스는 가운데 비즈 장식이 들어가 섹시함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드러냈다.

+ 카디건 하나로 환절기 패션 연출하기.

밤낮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 두꺼운 코트와 얇은 봄 옷 사이에서 고민하기 마련이다. 스타일과 보온성, 어느 하나 포기할 수 없다면 환절기 아이템인 카디건에 주목해보자.

사진제공 : 에스쏠레지아
사진제공 : 에스쏠레지아

코트를 입기엔 답답하고 봄 옷을 입자니 추운 날씨로 애매하다면 여유있는 핏의 포근한 니트 카디건을 추천한다. 여유로운 핏의 긴 니트 카디건은 스타일링에 따라 클래식하게도 빈티지하게 연출할 수 있어 유용한 아이템이다.

또한 롱 카디건은 겨울 동안 방심했던 살들을 살짝 가려주기에도 좋으며, 스키니 한 이너를 선택할 시 좀 더 날씬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얇은 벨트로 허리라인을 강조해 주면 한층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99 Views
8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