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올 봄 트렌드, 페미닌한 로맨틱룩 각광

지난 시즌 여성복이 변칙적이고 극단적인 아방가르드 스타일이 인기를 끌었다면, 올 봄에는 아방가르드를 포인트 요소로 한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올 봄 여성복 트렌드는 지난 시즌보다 여유 있는 실루엣과 러플 등을 활용한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진제공 : 플러스에스큐, 여성 아날도바시니
사진제공 : 플러스에스큐, 여성 아날도바시니

색상은 깨끗하고 밝은 느낌을 주는 화이트 컬러를 중심으로 핑크, 라이트 그린, 스카이 블루, 바나나 옐로우, 크림 옐로우 등 페미닌하고 귀여운 컬러가 대부분이며 그레이 컬러는 라이트 그레이로 좀더 환해졌다. 소재는 면과 린넨 등 천연직물, 면-폴리 혼방의 저지, 스트라이프나 체크의 모던한 패턴물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여성 재킷의 경우 모노 톤 대신 라이트 그레이, 비둘기색, 크림색, 연한 블루색 등으로 밝아지고, 박스 라인보다는 여성스러운 바디라인을 부각한 슬림한 디자인이 유행할 전망이다. 또한 길이가 길고 심플한 미니멀 스타일뿐만 아니라 길이와 소매가 짧아진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공존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제시뉴욕, 플러스에스큐, 여성 아날도바시니
사진제공 : 제시뉴욕, 플러스에스큐, 여성 아날도바시니

셔츠와 블라우스는 허리 라인이 품이 적고 다트가 들어가 슬림한 스타일의 베이직한 화이트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디자인에 리본 등 페미닌한 디테일 요소가 눈에 띄며, 칼라는 기본적인 각진 칼라와 라운드형 칼라가 주류를 이룰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바지는 기본적으로 베이직 한 일자바지가 유행하며 바지 모양과 길이는 8부, 통바지 등기장이 다양해졌다. 그러나 시가렛 팬츠 등 전체적으로 바지의 통이 좁아지는 추세다.

104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