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미샤,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 당당히 1위

20140610_michaa시선인터내셔널(대표 신완철)의 여성 클래식 패션 브랜드 미샤(MICHAA)가 '2014년 글로벌 브랜드역량지수(GBCI)' 조사에서 여성 정장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 11회를 맞은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고 있는 것으로 한국 산업계가 갖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역량과 활약상을 평가하고 있다.

미샤는 1995년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로 날렵한 테일러링과 클래식한 디자인의 수트로 사랑을 받아왔다. 미샤 고유의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콘셉트를 고수하는 전략과 함께, 모든 원단과 자재를 철저한 검단을 통해 선별, 관리하고 품목별로 공장을 전문화 하는 등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신장했으며, 상반기 매출 실적이 전년도보다 20% 이상 신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에도 매출이 상승한 배경으로는 “고유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고수한 것에 있다”고 관계자 측은 전했다. 특히 올해는 비트윈 개념의 실용성이 높은 재킷, 점퍼, 트렌치코트 등의 아우터 판매가 상승해 대표 제품인 클래식 재킷과 함께 매출 견인 역할을 한 주요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해외로는 2010년에는 중국 시장에 첫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5년 내에 중국 시장을 선점할 계획 중이다.

미샤의 마케팅팀 김정은 차장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어떤 럭셔리 브랜드에도 뒤지지 않는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려 노력한 것의 결실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품질과 디자인을 제공하는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4년 조사는 서울과 6개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총 10만 1613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조사는 브랜드 인지, 브랜드 연상, 지각 품질, 시장 팩트, 명품 역량 등 5개 차원과 25개 평가 항목으로 구성됐다.

117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