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2014 여름, 패션피플은 이미 ‘보트슈즈’ 홀릭중

여름이 다가오면서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보트슈즈 대한 관심이 높다. 보트슈즈(Boat Shoes)란 본래 배 위에서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밑창이 고무로 되어 만들어진 슈즈를 뜻한다. 최근에는 가볍고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선보여 패션 피플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에는 바지 기장이 짧아짐에 따라 발목을 드러내는 보트슈즈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에는 가볍고 클래식한 디자인에 화사한 컬러가 더해져 경쾌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 전문 모델들의 일상 패션을 통해 2014 보트슈즈 스타일링 트렌드를 읽어본다.

+ 보트슈즈로 클래식함을 더한 캐주얼 데님룩

ⓒ 모델 심명보_로버스
ⓒ 모델 심명보_로버스

가벼운 티셔츠 한 장에 데님을 매치한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여름 시즌에는 액세서리 연출에 더욱 주력하게 된다. 시크한 그레이 셔츠와 인디고 데님을 매치, 이지 캐주얼 룩을 연출한 가운데 선글라스, 보트슈즈로 포인트를 더했다. 데님의 롤업 연출로 경쾌함을 표현하고 브라운과 베이지 컬러 믹스의 보트슈즈는 클래식한 남성미를 더했다. 캐주얼과 클래식, 너무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데님 룩을 완성했다.

+ 포멀 룩과 보트슈즈의 매치, 모던한 수트룩

ⓒ 모델 전도_로버스
ⓒ 모델 전도_로버스

얇은 리넨 소재의 치노 팬츠를 즐겨 찾게 되는 여름, 역시 보트슈즈는 빠질 수 없다. 블랙 재킷과 화이트 치노 팬츠로 모던하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발목이 드러나는 9부 팬츠에 레드와 베이지 컬러 믹스의 화사한 보트슈즈를 매치해 발목 포인트를 강조했다. 치노 팬츠와 보트슈즈는 불멸의 공식인만큼 캐주얼한 위캔드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 컬러풀한 보트슈즈로 스포티룩 포인트

ⓒ 모델 이재훈_로버스
ⓒ 모델 이재훈_로버스

캐주얼한 스포티 룩에도 보트슈즈를 매치할 수 있다. 시원한 맨투맨 셔츠와 비슷한 컬러감의 보트슈즈를 신어 일반적인 스니커즈보다 더욱 재미있는 룩이 완성됐다. 남성 쇼츠가 자칫 너무 가벼워 보일 수 있기에 보트슈즈의 매치가 중화작용을 할 수 있다. 특히 유니크한 컬러의 슈즈 매치는 더욱 개성있는 스포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235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