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고가의 모피, 도대체 어떻게 관리할까?

고가의 모피, 도대체 어떻게 관리할까? | 1올겨울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모피 아이템이 대거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때 모피는 가격대가 높은 만큼 올바른 관리법으로 손상을 막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모피 실내 보관법과 외출 전과 후에 꼭 주의해야 하는 관리법을 소개한다.

실내에서 모피를 보관할 때 비닐 커버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특히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고, 직사광선이나 형광등의 전등 빛을 주의해야 한다. 형광등 전등 빛에 장시간 노출 시 탈색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모피를 착용할 땐 향수, 헤어, 스프레이 무스 등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는 털 손상의 우려뿐만 아니라 밍크 가죽에 스며들면 가죽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되며, 또 나쁜 남새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모피의 경우 마찰에 약하므로 코트를 입은 채 장시간 앉는 것과 숄더백, 크로스백 등의 어깨 끈을 주의해야 한다.

외출에서 돌아오면 모피를 거꾸로 흔들어 먼지를 터는 것이 중요하다. 눈이나 비에 젖었다면 즉시 가죽에 스며들지 않도록 털어버린 후 마른 타월로 닦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음식물이나 음료수를 흘렸을 땐 바로 수분을 닦아내고 미지근한 물에 타월을 적셔 두드리듯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물기가 마른 후에는 고운 빗으로 거꾸로 빗질하면 원상 회복할 수 있다.

진도모피 관계자는 “모피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만큼 고가의 모피 관리 업체도 많아졌다”라며 “하지만 집에서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손쉽게, 청결하게 착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153 Views
5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