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웃도어 브랜드, 소비자 구매 자극하는 ‘눈부신 컬러 전쟁’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기능뿐만 아니라 눈부시게 화려해졌다.

AD-KFA

2013년 봄을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화사한 컬러로 단장하여 치열한 컬러 경쟁을 펼치고 있다. 최첨단 기능과 기술뿐만 아니라 독특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전략이 바로 그것.

AD-KFA

디테일하고 테크니컬한 디자인에 화려한 컬러를 조합하는가 하면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원색의 강렬한 톤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등 브랜드 컨셉트와 제품 특성에 따른 개성 있는 컬러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 디테일과 포인트 컬러 디자인으로 기능성을 어필하라

컬럼비아 ‘볼드윈 픽스 재킷’ / 휠라아웃도어 ‘남성용 트레킹 방수 재킷’
컬럼비아 ‘볼드윈 픽스 재킷’ / 휠라아웃도어 ‘남성용 트레킹 방수 재킷’

컬럼비아의 `볼드윈 픽스 재킷’은 기하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에 포인트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은 케이스이다. 또한 옴니드라이, 옴니위크 이뱁 등 컬럼비아의 주요 방투습 기술이 집약되어 재킷의 뛰어난 기능성과 더불어 테크니컬한 느낌을 강조했다.

아이더는 아마존 동식물에서 모티프를 딴 절개선과 기하학적인 프린트 패턴으로 시선을 잡았다. 또한 레몬, 옐로우, 그린, 라임 등의 색상뿐만 아니라 기본 색상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컬러 디자인’으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휠라아웃도어의 남성용 ‘트레킹 방수 재킷’은 어깨 부분에 기하학적 프린트를 포인트로 사용하면서 옐로우 컬러와 브라운 컬러를 매치해 깔끔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강조했다.

+ 심플한 디자인에 강렬한 원색 컬러로 승부!

마운틴하드웨어 ‘플라즈믹 재킷 / 밀레 ‘오베로 재킷’
마운틴하드웨어 ‘플라즈믹 재킷 / 밀레 ‘오베로 재킷’

마운틴하드웨어의 ‘플라즈믹 재킷’은 고기능성 경량 재킷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화사한 팝 컬러가 특징이다. 복잡하고 무거운 디자인이나 색상 대신 경쾌함을 줄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에 애시드 그린, 블루 릿지의 화사한 팝 컬러가 심플한 디자인을 부각시킨다. 여기에 우수한 방투습력을 바탕으로 전문가급 기능성을 갖추었고 가벼운 착용감으로 활동량이 많은 이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밀레가 선보인 초경량 윈드재킷 `오베로 재킷’은 라임, 오렌지, 핑크 등 봄 내음이 물씬 풍기는 밝고 산뜻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보는 이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준다.

+ 전통 등산화도 무거움과 칙칙함 벗고 가볍고 화사한 톤으로 새단장

전통 등산화도 기존의 무거움과 칙칙함을 벗고 가볍고 화사한 톤으로 분위기를 확 바꾸거나 아웃솔에 흰색을 사용하는 등 과감한 시도를 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다.

컬럼비아 ‘컨스피러시’
컬럼비아 ‘컨스피러시’

컬럼비아가 새롭게 선보인 멀티 액티비티 슈즈 `컨스피러시’는 봄의 산뜻함과 화사함을 구현했다. 특히 아웃솔에 흰색을 과감히 사용하는 등 기존 아웃도어 슈즈들이 시도하지 않던 컬러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밖에 노스페이스가 초경량 하이킹화로 출시한 `다이나믹 하이킹’ 대표 제품 ‘DYS 6D‘는 블루, 오렌지, 옐로 등 화사하고 경쾌한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고, 밀레의 ’재규어 800G’도 토마토레드, 민트, 옐로, 네이비 등 산뜻한 색감으로 화사함을 극대화했다.

140 Likes
8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