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유니클로, 사회 공헌 우수 기업 선정 잇따라 ‘히트’

SONY DSC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기술력이 응집된 히트텍으로 연일 히트를 치고 있는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어워드에서도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AD-KFA

유니클로를 전개하는 에프알엘코리아(홍성호 대표)는 지난 11일 안전행정부가 후원하는 ‘2013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대회’ 기관장상 수상에 이어 지난 12일에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최하는 ‘2013년 외투기업 CSR 사례공모’에서 고객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AD-KFA
에프알엘코리아 총무 ES부 강준철 부장이 ‘2013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기관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 : 유니클로)
에프알엘코리아 총무 ES부 강준철 부장이 ‘2013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기관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 :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지난 3년간 10억 상당의 의류를 말라위, 태국, 필리핀, 라오스, 베트남 등을 포함한 7개 국가에 지원해 세계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한 점과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을 통해 소외 계층과 꾸준히 의류를 나눔으로써 국내에서의 지속 가능한 사회 공헌 활동 역시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유니클로가 전국 매장을 통해 활발히 펼치고 있는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이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CSR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 외에도 스페셜 올림픽 지원, 장애인 채용 등 국내에서 의미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점이 인정받았다.

20131213 uniqlo kotra award 1
유니클로가 지난 12일 개최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최 ‘2013 외투기업 우수 CSR 사례공모’에서 고객 부문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 : 유니클로)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유니클로는 ‘옷의 힘’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노력이 더욱 커지고 널리 퍼져서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에 주신 상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것이라 생각하고 사회공헌활동에 더욱더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208 Likes
8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