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유니클로, 사회 공헌 우수 기업 선정 잇따라 ‘히트’

SONY DSC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기술력이 응집된 히트텍으로 연일 히트를 치고 있는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어워드에서도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유니클로를 전개하는 에프알엘코리아(홍성호 대표)는 지난 11일 안전행정부가 후원하는 ‘2013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대회’ 기관장상 수상에 이어 지난 12일에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최하는 ‘2013년 외투기업 CSR 사례공모’에서 고객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에프알엘코리아 총무 ES부 강준철 부장이 ‘2013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기관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 : 유니클로)
에프알엘코리아 총무 ES부 강준철 부장이 ‘2013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기관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 :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지난 3년간 10억 상당의 의류를 말라위, 태국, 필리핀, 라오스, 베트남 등을 포함한 7개 국가에 지원해 세계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한 점과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을 통해 소외 계층과 꾸준히 의류를 나눔으로써 국내에서의 지속 가능한 사회 공헌 활동 역시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유니클로가 전국 매장을 통해 활발히 펼치고 있는 ‘전 상품 리사이클 활동’이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CSR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 외에도 스페셜 올림픽 지원, 장애인 채용 등 국내에서 의미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점이 인정받았다.

유니클로, 사회 공헌 우수 기업 선정 잇따라 ‘히트’ | 1
유니클로가 지난 12일 개최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최 ‘2013 외투기업 우수 CSR 사례공모’에서 고객 부문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 : 유니클로)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유니클로는 ‘옷의 힘’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노력이 더욱 커지고 널리 퍼져서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에 주신 상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것이라 생각하고 사회공헌활동에 더욱더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156 Views
8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