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밸런타인데이 선물, 고민 No!

2월로 접어들며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있다. 좋아하는 남자에게 초콜릿을 건네며 밸런타인 데이를 기념하는 것은 옛말이 된지 오래. 정성이 담긴 초콜릿 보다는 실속 있는 선물로 감동을 선사하고 싶지만 매 번 돌아오는 밸런타인데이 때마다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하게 된다.

# 활용도‧실속 100% 데일리 백 선물

(상단) ①② 만다리나덕 ③ 메트로시티 ④ BLC (하단) ⑤ 메트로시티 ⑥⑦ 파슬 ⑧ BLC
(상단) ①② 만다리나덕 ③ 메트로시티 ④ BLC
(하단) ⑤ 메트로시티 ⑥⑦ 파슬 ⑧ BLC

워치 또는 자동차에 대한 남성들의 뜨거운 관심에 비하면 가방은 단순 액세서리에 불가할 것이다. 실용적인 가방 선물로 남자친구의 스타일 변화를 꾀하는 것도 좋은 방법. 남성들의 선물을 고르기에 앞서 디자인과 실용성을 먼저 고려해 데일리 룩과 잘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의 직업 또는 지위에 따라 캐주얼 백과 브리프 케이스 등 쓰임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두 번째. 가령, 코튼 소재의 영하고 캐주얼한 백팩은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최근 인기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 출연하는 배우 영향으로 메신저백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유행 없이 매치할 수 있다는 장점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자유로운 직종의 남자친구라면 추천한다. 커플 아이템으로 오야니의 커플 백팩을 추천한다. 오야니의 블리커(Bleeker) 백팩은 넉넉한 수납공간, 앞과 옆의 다양한 지퍼포켓으로 활용도가 좋아 로맨틱한 커플 여행에서도 유용한 제품이다.

# 센스 있는 남자라면 내 여자를 위한 가방선물

(상단) ① 파슬 ② 레베카밍코프 ③ 메트로시티  (하단) ④ 러브캣 ⑤ 메트로시티 ⑥ 파슬
(상단) ① 파슬 ② 레베카밍코프 ③ 메트로시티
(하단) ④ 러브캣 ⑤ 메트로시티 ⑥ 파슬

파스텔 컬러가 2016년 팬톤이 선정한 트랜드 컬러로 주목 받는 가운데 파스텔 색감의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보여지고 있다. 특히 여심을 흔드는 봄 시즌 화사하게 변화를 시도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준비한다면 더욱 실패 없는 선물이 될 것이다. 이때 특별한 디테일이 없는 레더 백은 데일리 백으로 활용하기 좋으니 튀는 아이템을 싫어하는 여성이라면 이를 추천하며 딱딱하게 각 잡힌 박스백의 인기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역시 뜨거우니 참고하자.

# 워치로 남성들의 자존감을 높여라

(상단) ① 엠포리오아르마니스위스 워치 ② 파슬 워치 ③ 아르마니익스체인지 워치 ④ 마이클코어스 워치 (하단) ⑤ 아르마니익스체인지 워치  ⑥아디다스 워치 ⑦⑧ 디젤 워치
(상단) ① 엠포리오아르마니스위스 워치 ② 파슬 워치 ③ 아르마니익스체인지 워치 ④ 마이클코어스 워치
(하단) ⑤ 아르마니익스체인지 워치 ⑥아디다스 워치 ⑦⑧ 디젤 워치

남자들의 시계 욕심은 여자들의 가방 욕심만큼 대단하다. 때문에 남자친구 마음을 사로잡을 선물리스트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다. 시계는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캐주얼한 러버밴드 또는 낫토밴드 등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믹스매치 패션이 대중화하며 워치 또한 자유롭게 매치되고 있다.

20대 초반의 대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시계가 필요하다. 타이맥스 위켄더(TIMEX WEEKENDER) 시리즈는 여러 패턴과 컬러의 스트랩을 자유 자재로 교체해 나만의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어 늘 새로운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다. 맨투맨부터 각종 셔츠, 데님 등 대학생들이 즐겨 입는 의상에 잘 어울리는 캐주얼한 디자인에 크로노그래프 다이얼과 3기압 방수 등의 실용적인 기능을 더해 활동량이 많은 대학생이 유용하게 착용 가능하다.

2016-02-12_balanwatch5
이제 막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20대 중반의 사회 초년생에게는 수트와 조화를 잘 이루며 실용적인 기능,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워치로 빅토리녹스 얼라이언스 크로노(VICTORINOX ALLIANCE CHRONO) 시리즈가 제격이다. 블랙 다이얼 바탕에 크로노그래프의 조화는 시크하면서도 남성다운 매력이 느껴지며, 화이트 다이얼에 간결하게 사용된 숫자와 도형 인덱스의 조화는 도회적인 세련미가 물씬 풍긴다. 클래식함과 스포티함이 적절히 조화된 빅토리녹스 얼라이언스 크로노(VICTORINOX ALLIANCE CHRONO) 시리즈는 세련된 오피스룩 연출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계획적인 시간 관리가 중요한 사회 초년생의 직장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태리 명품 워치 브랜드 ‘가가 밀라노(GaGa Milano)’에서 발렌타인 시즌에는 남녀 모두를 사로잡을 레드&골드 워치 아이템을 제안한다.

# 트렌드세터 커플, 안경&선글라스 선물이 제격

2016-02-12_balangalss1의류, 커플링이 아닌 커플 안경 선물은 연인의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여성의 경우 러블리한 핑크 컬러와 하금테의 조화가 돋보이는 안경으로 연인에게 생기 넘치는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남자친구에겐 하바나 아세테이트 소재로 클래식한 남성미를 선물하자. 하금테와 하바나 아세테이트가 어우러진 디셈버스페이스의 안경은 진중하고 차분한 이미지를 선사해 남자친구의 취향을 저격할 아이템으로 손색없다.

커플 안경이 부담스럽다면 남자친구의 패션지수를 올려주는 선글라스가 제격이다. 트렌디한 원형 프레임이 매력적인 디셈버스페이스 선글라스는 무난한 블랙 프레임으로 구성돼 실속형 선물로 꼽힌다.

2016-02-12_balanwatch2 2016-02-12_balanwatch3

118 Likes
3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