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한국 여성들 볼륨감 커지다 ‘C컵 판매↑’

한국 여성들 볼륨감 커지다 ‘C컵 판매↑’ | 1

한국 여성들의 체형이 서구화되면서 가슴 사이즈도 변화하고 있다. 특히 C컵 이상의 브래지어 판매율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은 최근 두 달간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가슴 사이즈 측정을 통해 가슴 형태와 체형에 맞는 최적의 속옷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Find Your Fit’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기간 중 여성 고객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 2014년 대비 A컵 비율이 5% 줄어든 반면 C컵 이상의 비율은 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20대 젊은 여성 고객층의 C컵 이상 비율이 최대 15% 증가해 응답한 연령대 중 변화 폭이 가장 컸다.

이 같은 한국 여성들의 가슴 사이즈 변화는 실제 매장의 속옷 판매에서도 나타났다.

올 상반기 좋은사람들의 전 브랜드 보디가드, 예스, 리바이스 바디웨어, 섹시쿠키, 제임스딘, 퍼스트올로 매장에서의 C컵 이상 브래지어 판매율은 2년 전 같은 기간 대비 약 21% 늘어났다. 이 중 20대 젊은 층을 위한 브랜드 예스와 30대 타깃의 브랜드 보디가드의 C컵 판매가 각각 24%, 18%로 증가율이 가장 두드러졌다.

조준의 좋은사람들의 마케팅팀 과장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체형 변화, 가슴 성형, 속옷 사이즈에 대한 관심 증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C컵 이상 사이즈의 속옷을 찾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정확한 속옷 사이즈를 파악해 구매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들은 ‘브래지어로 보완하고 싶은 점’에 대한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52%가 ‘모아주는 기능’을 꼽아 가슴골을 돋보이게 하는 자연스러운 볼륨 연출을 가장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30대 이하 젊은 고객층의 약 60%가 ‘모아주는 기능’을 원한다고 답했으나, 40대 이상은 ‘모아주는 기능’(44.6%) 외에도 ‘작은 가슴 보완’(26.9%)이나 ‘처진 가슴 보완’(28.5%) 등에도 고른 관심을 보여 연령이 높을수록 브래지어의 다양한 보정기능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46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