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마존, 패션 PB 브랜드 잘 나가네

아마존

Who's Next? K-Fashion Audition

아마존의 패션 PB 브랜드의 매출 증가세가 가파르다.

AD-declover

시장조사기관 슬라이스 인텔리전스(Slice Intelligence)에 따르면 470만명의 온라인구매의 이메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마존(Amazon)이 판매를 시작한 패션 PB 브랜드의 2016년 4분기 매출이 전분기에 비해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존은 지난해 7개의 패션 브랜드의 판매를 시작했으며 그 중에서 ‘Lark&RO’의 매출이 가장 높았다.

아마존, 패션 PB 브랜드 잘 나가네 | 1

아마존은 모든 제품의 고객의 흥미. 관심, 구매에 관한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과 연계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아마존이 판매하는 패션 PB 브랜드의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템은 원피스다. 슬라이스 인텔리전스는 다른 소매업체의 판매 상품이 다양한 반면 아마존의 경우 원피스가 매출의 43%를 차지하고 있다. 기존 브랜드의 경우 티셔츠 매출 구성비는 메이시스가 27%인 반면 아마존은 17%, 바지의 매출구성은 메이시가 18%, 아마존은 5%, 메이시스의 원피스 매출은 6%이지만 아마존은 43%나 된다.

아마존은 지난해 본격적은 패션 PB를 키우기 시작했다.

현재 아마존의 패션 PB는 Franklin&Freeman, Franklin Tailored, James&Erin, Lark&Ro, North Eleven, Scout&Ro, Society New York 등 7개 브랜드다.

현재 아마존이 보유한 7가지 패션 브랜드들은 더욱 다양한 브랜드들로 확대 전개되고 있다.

아마존의 패션 브랜드들은 약 1800개의 제품을 아마존을 통해 판매 중에 있으며 가격대는 남성 수트 기준 약 300달러 이하로 디자인은 깔끔한 캐주얼로 유니클로와 비슷한 제품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아마존, 패션 PB 브랜드 잘 나가네 | 2

이를 위해 아마존은 자체적으로 패션부서를 만들고 높은 경력의 매니저들을 채용했으며 앞으로 아마존 패션 브랜드 품목의 확대는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체 관계자는 “패션을 생각할 때 아직은 아마존이 생각나지 않지만 앞으로 소비자들의 그런 인식을 바꾸는 것이 아마존 패션 PB의 목적이다“고 말했다.

리서치 기관 코웬 컴퍼니(Cowen Company)에 의하면 2015년 아마존이 패션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5% 정도지만 2020년까지 약 14%의 시장 점유율을 보여줄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1.2k Likes
80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