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와디즈, 위쿡과 푸드창업 생태계 활성화 나서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가 공유주방 ‘위쿡’과 푸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F&B 비즈니스 시장에서 잠재력 있는 푸드메이커를 위한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생산부터 자금 조달을 위한 펀딩, 유통 및 마케팅에 따른 전 과정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와디즈 펀딩은 코로나 19로 언택트 문화가 보편화 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중심의 창업자 및 기업들에게 온라인을 통한 새로운 자금 조달 창구로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지난해 푸드 분야에서만 100억원이 넘는 자금이 모였고, 1인 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및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약 1천팀이 넘는 푸드메이커가 와디즈를 통해 새로운 먹거리를 선보였다.

와디즈는 이번 협약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F&B 창업 사이클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쿡을 통한 식품 생산 및 제조부터 와디즈플랫폼에서 온라인 유통, 최근 런칭된 오프라인 체험샵 ‘공간 와디즈’를 통한 오프라인 유통까지 단계별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와디즈와 위쿡은 공동 인큐베이션 및 펀딩 프로그램을 개최해 잠재력 있는 푸드메이커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한 푸드메이커는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제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펀딩을 준비하는 예비 푸드메이커는 위쿡의 공유주방 이용, 촬영 스튜디오 대관, 시식 및 시음회 등을 위한 라운지 대관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와디즈 푸드 전문 PD로부터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전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와디즈는 지난해 위쿡과 함께 총 8팀의 예비 푸드메이커를 발굴해 육성하는 등 그 성과를 증명한 바 있다. 대표 사례로는 와디즈 펀딩을 통해 ‘단백질바’를 선보여 약 8천만원의 자금을 모으는데 성공한 메이커 ‘뉴트리그램’등이 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푸드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채널을 확장하려는 푸드메이커들이 와디즈를 통해 식생활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다양한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생산·제조에서부터 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 및 온·오프라인 유통까지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여 푸드 메이커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만들어 질것”이라고 밝혔다.

42 Likes
4 Shares
0 Comments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