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파타고니아, 100% 리사이클 소재 ‘파일 플리스 컬렉션’ 출시

파타고니아, 100% 리사이클 소재 ‘파일 플리스 컬렉션’ 출시 | 1
<사진제공=파타고니아>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100% 리사이클 소재로 만든 ‘파일 플리스(Pile Fleece) 컬렉션’를 출시했다.

‘파일 플리스 컬렉션’의 전신인 파타고니아의 ‘파일 재킷’은 혹독한 추위를 견뎌야 했던 북대서양 어부들의 작업복에서 영감을 얻어 1977년 탄생한 제품으로 지난 40여 년간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파타고니아는 1988년 레트로-X 자켓을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2017년에 ‘레트로 파일(Retro Pile)’ 출시를 통해 초창기 레트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했으며, 2019년 런칭한 ‘플리스 랩(Fleece Lab)’ 기점으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비롯한 리사이클 나일론, 리사이클 울 등의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파타고니아, 100% 리사이클 소재 ‘파일 플리스 컬렉션’ 출시 | 2
<사진제공=파타고니아>

이번 ‘파일 플리스 컬렉션’은 파타고니아의 플리스 헤리티지 제품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이 반영되었으며, 보다 더 견고하게 제작되는데 중점을 두었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및 리사이클 나일론 등 버려진 쓰레기로부터 재탄생한 재활용 소재를 100% 사용하고 공정무역(Fair Trade Certified™)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돼 공정과정에서 환경과 사람을 우선시하는 파타고니아의 브랜드 철학이 담겼다.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하이-파일 플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촉감과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오랜 시간 따뜻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전 제품 모두 공정무역(Fair Trade Certified™)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돼 생산 노동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대표제품인 ‘남성용 레트로 파일 재킷(Men’s Retro Pile Jacket)’은 따듯하고 편안한 플리스 재킷으로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여성용 레트로 마수피얼(Women’s Retro Marsupial)’은 제품명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넉넉한 사이즈의 앞주머니와 더해진 반집업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부드럽고 포근하게 몸을 감싸준다. 이외에도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마이크로-파일 플리스 원단을 사용한 ‘멘즈 시어링 재킷(Men’s Shearling Jacket)’과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후드 집업 스타일의 ‘우먼즈 시어링 후디(Women’s Shearling Hoody)’ 등 재킷부터 풀오버, 크루 셔츠, 후디, 팬츠까지 남녀노소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타고니아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파일 플리스 컬렉션’은 1977년부터 40여 년간 발전해 온 파타고니아 파일 플리스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담아내면서 동시에 환경과 사람에 대한 존중이 담긴 브랜드 철학이 투영된 제품이다.”라며, “또한 옷의 수명을 늘려 입도록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옷을 물려 입음으로써 오래된 옷에 쌓인 추억과 그로부터 비롯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타고니아 신제품 ‘파일 플리스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타고니아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70 Likes
8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