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지그재그, 브랜드관 입점사 1천개 돌파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브랜드관 오픈 8개월만에 입점 브랜드가 1천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지난 3월 브랜드 상품만 모아 선보이는 ‘브랜드관'을 오픈한 바 있다. ‘아위', ‘메종마레', ‘메그제이', ‘더센토르', ‘로서울' 등 디자이너 브랜드 뿐 아니라, ‘케즈', ‘빅토리아슈즈', ‘스코노' 등 글로벌 슈즈 브랜드 및 ‘미쏘', ‘뮬라웨어', ‘세컨스킨' 등 에슬레져 및 국내 SPA 브랜드까지 입점하며 폭 넓은 카테고리의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군 확대는 브랜드관 성장으로 이어졌다. 오픈 첫 달인 3월과 비교하여 지그재그 내 브랜드 거래액은 10월 기준 15배(150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누적 구매자 수는 33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즐겨찾기, 제트결제 등 지그재그 대표 기능을 브랜드관에도 적용하며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쇼핑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얻어낸 성과로 보여진다.

브랜드관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지그재그에서 브랜드 상품을 처음으로 구매한 소비자 중 절반 이상(52%)이 구매 주차에 재구매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관의 합리적인 가격과 다채로운 디자인 등이 강점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지그재그는 각 브랜드의 스토리와 이미지 전달에 집중한 상품 큐레이션과 테마 기획전을 비롯해 패밀리 세일 및 시기별 할인 쿠폰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그재그는 지난 7월부터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여 입점 후 1년 동안 수수료 감면 및 6개월간 광고비 무상 지급(매월 200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루키 브랜드 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소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등 입점사가 지그재그에서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107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