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삶의 질을 높여주는 청년 디자인 스타트업 3

엔데믹 전환으로 일상은 서서히 회복하고 있지만,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나 여가 생활을 즐기는 모습은 이전과 많이 바뀌었다. 차박, 캠핑, 라이딩과 같은 소규모 취미생활이나 비대면 서비스 등 달라진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서울디자인창업센터에 입주한 청년 스타트업 세 곳을 소개한다.

언제든 떠나고, 어디서든 머무를 수 있는 밴라이프 플랫폼 ‘밴플’

밴플은 입문자부터 전문가에 이르는 국내 차박 시장의 고객들에게 캠핑카 렌트부터 장소 검색, 용품 렌트까지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박여행 플랫폼이다.

밴플은 기본적인 렌트 서비스뿐 아니라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과 웹 매거진을 통해서 차박과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처럼 밴플은 단순한 차량 렌트 업계의 경쟁사들과는 달리, 차량을 생활 공간으로 활용하는 개념인 이른바 ‘밴 라이프’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아웃도어 레저 브랜드 1위 ‘코베아’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하며 함께 건강한 차박 캠핑 문화 조성에 나서고 있다.

모터사이클 라이더를 위한 여름용 쿨링 헬멧 ‘알레그레토 헬멧’

알레그레토 헬멧은 모터사이클 라이더를 위한 여름용 헬멧이다. 이 제품은 여름철 라이더 안전사고의 주요 원인이 60도까지 오르는 헬멧 속 온도라는 사실과, 시원하고 안전한 헬멧이 없다는 것에 주목하고 개발되었다.

알레그레토 헬멧은 열 유체학 기반 벤틸레이션 시스템 설계로 시속 최소 30KM에서부터 쿨링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머리 눌림이 최소화 되도록 설계됐으며,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던 기존 헬멧과 달리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알레그레토 헬멧은 안전과 스타일을 동시에 확보하고 스피드보다 편안함을 우선으로 하는 라이딩기어 브랜드를 목표로, 제품은 올 상반기에 제작 및 양산 과정을 거쳐 오는 6월 판매될 예정이다.

자가 관리부터 비대면 진료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핵심가치’

㈜핵심가치는 건강 진단과 예방을 돕는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쉽고 편하게 건강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에 스마트 카메라와 비대면 헬스케어 앱을 개발했고, 2020년 8월에 클로보(Dr. Clobo) 브랜드를 선보였다.

클로보는 헬스케어 카메라를 활용한 비대면 의료 상담 플랫폼으로, 구강 및 귀, 코를 상세하게 촬영할 수 있는 헬스케어 카메라와 이를 바탕으로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의사와 의료 상담 및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하나의 디바이스를 구입하면, 구강을 볼 수 있는 헤드와 귀, 코를 볼 수 있는 헤드가 있어서 여러 부분을 촬영하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로 의료 사각지대의 도움에 대한 근본적인 해답을 만드는 것이 (주)핵심가치의 최종적인 목표다.

현재 카메라 디바이스 개발은 완료되었으며 이달 중 양산하여 국내 디지털 헬스 시장에 곧 출시될 예정이다.

277 Like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