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콘비니익스프레스, 패션 특화 풀필먼트 강자로 우뚝

패션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 콘비니익스프레스(대표 신상우)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물류 매니저먼트 솔루션 기반 패션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통계청에서 최근 발표한 온라인 쇼핑 거래액에 따르면 패션 시장은 지난해 48.2조(2020년 45.5조, 5.6%↑)를 기록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중심이 되는 버티컬 커머스, 스타일 커머스 등의 플랫폼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만큼 패션 물류 환경도 많은 지각 변동을 겪고 있다.

이 여파로 국내 다수의 패션 유통 기업들은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자체 물류 시스템과 물류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반면, 자체 물류 서비스를 확보하지 못한 기업은 패션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특히, 패션 전문 물류센터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품목을 효과적으로 보관할 수 있을 만큼 일정 규모 이상의 공간과 설비가 확보되어야 한다. 이커머스의 특성상, 매일 발생하는 고객의 주문으로 정확한 선입선출이 요구되고, 빠른 패킹을 통한 출고가 이루어져야 하기에 숙달된 인적자원과 맞춤형 물류 시스템도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콘비니익스프레스는 자체 물류센터를 안성과 용인, 김포 등지에 확보하여 운영 중이며, 특히 안성 소재 물류센터는 패션과 라이프 품목에 특화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콘비니익스프레스는 물류의 원활한 피킹과 패킹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로케이션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콘비니익스프레스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WMS(창고관리시스템)와 OMS(주문관리시스템)를 통해 물류 프로세스가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81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