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겨울 스포츠 마니아의 패셔너블한 스타일링

사진제공 : 카파
사진제공 : 카파

연일 계속되는 추운 날씨는 야속하지만 스릴 만점의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엔 제격이다. 새하얀 눈 밭 위에서 펼쳐지는 겨울 스포츠의 백미인 스키와 스노보드를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보낼 수 있는 스포츠룩을 소개한다.

+ 설원 위 패셔니스타 되는 스포츠룩

전국 곳곳의 스키장으로 겨울 여행을 떠날 스키어, 스노보더들의 패션 각축전은 설원에서 펼쳐진다. 운동을 위한 옷차림이기는 하지만 패션을 중심으로 한 스키복이나 보드복을 입은 이들이 즐비하기 때문.

눈에 직접 닿거나 넘어져 젖기 쉬운 겨울 스포츠 패션은 방수가 관건이다. 몸이 물에 젖지 않아야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스포츠를 오래 즐길 수 있다. 특히 보온성이 뛰어난 두툼한 패딩 점퍼를 중심으로 스타일링해 오랜 시간 무리 없이 활동 할 수 있도록 해보자.

사진제공 : 카파
사진제공 : 카파

큼지막한 와펜이 눈에 띄는 ‘카파’의 패딩 점퍼는 남성들의 활동적인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켜줄 것이다. 또한 기모 안감의 후드를 매치한다면 보온성은 물론 캐주얼한 매력을 더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허리 라인을 잘록하게 드러낸 패딩 점퍼로 늘씬한 체형을 강조해 보는 것은 어떨까? 화이트와 블랙으로 눈의 깨끗한 이미지를 닮은 ‘카파’의 패딩 점퍼는 스키나 스노보드 등의 스포츠룩에 잘 어울린다.

+ 방수·방풍은 기본, 보온까지 방한 아이템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갖춰야 추운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따뜻하고 가벼운 아이템 위주로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자.

사진제공 : 스코노, 캉골, 라푸마
사진제공 : 스코노, 캉골, 라푸마

안감이 부드러운 털로 트리밍 되어 있어 편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스코노’의 ‘노아 트로니’는 생활방수 기능이 가미된 패딩부츠다. 신발 밑창에는 노르웨이의 삼각지붕 집을 형상화한 홈이 여러 군데 패여 있어 미끄러움을 방지한다. 투박한 스키 팬츠 등을 입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에 매치해 여성의 날씬한 하체를 부각시켜 보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 방법이다.

귀를 덮는 모자는 보온성을 더하면서 감각적인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캉골’의 밀리터리 트래퍼는 귀를 감싸는 이어랩과 생활 방수 소재로 제작돼 흩날리는 함박눈을 맞아도 끄덕 없다.

칼바람으로부터 손을 보호해줄 장갑은 벙어리 장갑이 단연 보온성 최고로 손꼽힌다. 고어텍스 원단으로 외부의 물기를 막는 ‘라푸마’의 장갑은 손바닥 부분이 마이크로 레더 원단으로 만들어져 스키 폴 등을 안전하게 잡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볍고 보온성이 좋아 겨울철 환영 받는 소재 플리스로 만들어진 ‘라푸마’의 마스크는 입김으로 인한 물방울이 덜 맺히는 기능이 더해져 마음 놓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코부터 목을 충분히 덮는 워머 개념의 마스크는 상의의 톤과 맞춰 매치하면 더욱 감각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88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